'온도주의 캠페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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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공단이 27일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대한숙박업중앙회(중앙회)와 '에너지절약 숙박문화 확산을 위한 온도주의 캠페인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숙박업은 전체 운영비에서 에너지 비용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특히 냉‧난방비 상승에 따른 부담이 큰 업종으로 시설의 에너지 효율화와 투숙객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동참이 중요한 상황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숙박시설 에너지절약 온도주의 캠페인 추진 △에너지절약 숙박문화 홍보 △숙박시설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기술 및 정보공유 등을 유기적으로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온도주의 캠페인이란 실내 적정온도(여름 26℃·겨울 20℃) 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중앙회는 2만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사단법인으로 에너지절약 인식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 할 예정이다.온도주의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는 홍보물(스티커) 등을 회원사 객실 내 부착하고, 숙박업주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노하우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공단은 온도주의 캠페인 홍보와 확산을 위해 홍보물, 디자인 시안, 에너지절약 홍보‧교육 영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투숙객들에게 적정 냉난방 온도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스스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새로운 숙박문화를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에너지절약 숙박문화 정착과 숙박시설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