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의 대표 아이템 ‘아이코닉’ 시리즈특정 연령대에 치우치지 않고 구매자 고르게 분포연 평균 매출 성장세 90%로 견고한 팬덤 구축
  • ▲ ⓒ헤지스
    ▲ ⓒ헤지스
    LF가 운영하는 헤지스의 ‘아이코닉’ 라인이 모든 연령대가 골고루 입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2일 LF에 따르면 지난 2000년부터 2024년 상반기지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한 결과, 헤지스 아이코닉 라인은 모든 연령대가 골고루 입는 ‘패밀리 아이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코닉 누적 판매 수량은 약 270만장으로, 그 중에서도 ‘카라 티셔츠’가 전체의 대부분인 약 80% 비중을 차지했다.

    구매 고객 연령대 비중을 살펴보면 30대에서 50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33%), 40대(33%), 50대(30%) 등 골고루 분포된 구매자 비중은 연령대에 큰 상관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고 누구나 선호하는 패밀리 아이템으로 거듭났다는 점을 의미한다.

    헤지스는 아이코닉 라인의 성장 요인으로 전 연령대가 모든 계절에 쉽게 소화할 수 있는 클래식한 기본 아이템이라는 점과 프리미엄 소재, 신규 컬러 등 많은 변화를 시도하며 다채로운 고객 취향을 충족시킨 점 등을 꼽았다.

    아이코닉 라인은 헤지스가 해외 시장 입지를 꾸준히 확대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중국, 베트남 등에서는 클래식하고 밝은 색감의 아이코닉 시리즈가 고급 캐주얼 웨어로 포지셔닝 되며 현지 고객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베트남 매장에는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코닉 라인’을 따로 모은 ‘아이코닉 존’을 카운터 뒤편 메인 영역에 배치하는 등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전략적으로 늘리고 있다.

    헤지스 관계자는 “시그니처 ‘아이코닉’ 라인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대와 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