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높은 조기 강도·탄소배출 저감 효과
  • ▲ 진정일 삼표시멘트 특수영업팀 지사장(오른쪽)이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삼표그룹
    ▲ 진정일 삼표시멘트 특수영업팀 지사장(오른쪽)이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삼표그룹
    삼표그룹의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블루멘트'가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친환경 시멘트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삼표시멘트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시멘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동아일보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전 산업군에 걸쳐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들을 시상한다.

    삼표시멘트는 올해 6월 삼표만의 제품 경쟁력과 차별성을 극대화하고자 블루멘트(BLUEMENT) 상표권을 출원했다.

    블루멘트는 그룹의 상징색 '블루'와 '시멘트'의 합성어로, 친환경적 이미지를 가진 '그린'을 활용한 순환마크(리사이클링) 로고가 특징이다.

    삼표시멘트가 자체 개발한 특수 시멘트는 기존의 포틀랜드 시멘트(OPC)보다 조기 강도가 높고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효과적이다.

    삼표시멘트는 현재 보유 중인 특수 시멘트 4종의 제품명에 블루멘트를 넣어 통일성을 부여하고 정체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원진 삼표시멘트 대표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고객들의 편리함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