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량 7.5% 절감 효과30년생 소나무 2000그루 식재와 동일"환경보호와 기능성 확보를 보여준 사례"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가 환경을 위해 기존 무라벨 용기를 리뉴얼하는 등 플라스틱 저감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목표로,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은 7.5% 더 줄이고 용기 디자인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무라벨 페트(PET) 공병 외에는 종이 물류박스만 사용하고, 비닐포장과 라벨 등은 제거해 플라스틱 포장지 사용을 최소화했다.

    고객들이 일반 포장제품 대비 무라벨 제품을 선택하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연간 30년생 소나무 2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무라벨 페트(PET) 용기 적용은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저감화 활동이다. 분리배출이 필요한 일반 플라스틱 포장제품들과 달리 라벨이 없어 분리수거도 간편하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350㎖ 제품은 총 3종으로 아메리카노와 라떼, 디카페인 중 선택 가능하다. 3종 모두 풍부한 바디감과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한 브라질산 싱글오리진(단일산지) 원두만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8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350㎖ 제품의 구매 합계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들 중 구매왕을 선별해 LG스탠바이미(1명)와 다이슨 에어랩(3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기존 무라벨 용기에서 한층 더 나아가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면서, 그립감은 더 편리하도록 용기 디자인도 변경해 환경보호와 기능적 편의성 2가지 모두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