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취 담은 포장마차 테마 스토어 운영접이식 테이블, 플라스틱 의자 등 '힙지로' 스타일100% 사탕수수로 만든 플라스틱컵 활용… '친환경 올림픽'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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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카스 포차’ 운영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는 프랑스 도심 한가운데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의 야외정원에서 한국식 포장마차를 테마로 ‘카스 포차’를 운영, 방문객을 대상으로 카스의 대표 브랜드 ‘카스 프레시’를 판매할 계획이다.

    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올림픽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예술, 음식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홍보관이다. 코리아하우스는 파리 시내 ‘메종 드 라 시미(Maison de la Chime, 화학의 집)’에 위치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카스 포차’를 국내 MZ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힙지로(힙한 을지로)’나 종로 골목거리 등의 포장마차를 그대로 옮긴 듯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특히 네온사인·한글 간판·포스터 등의 소품을 활용하고,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협업한 콤보 메뉴도 판매해 글로벌 소비자들이 카스와 한식의 환상적 조합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맥주를 구매하는 방문객에게 페이퍼 선 캡, 맥주 오프너 등을 제공한다. 한국 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날 본인 SNS에 카스 포차 부스를 촬영한 사진을 응원 메시지와 함께 올리고 카스 공식 계정을 태그한 방문객에게 브랜드 굿즈를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도 운영한다.

    카스 포차에서는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 (i'm eco)’의 ‘컵투컵 (CUP TO CUP) 프로젝트’에 함께하며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아이스컵을 사용한다. 아임에코는 올림픽 대회가 끝나면 친환경 아이스컵을 회수하여 ‘재생원료(R-PLA)’로 재활용할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 중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서 카스와 한국 식문화의 매력을 자랑스럽게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