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 스테이지서 300평 규모 초대형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여름 바캉스 테마로 다양한 즐길거리“강남점서 진행해 온 다양한 인기·이색 팝업, 부산, 광주 등 전국 확대”
  • 신세계백화점이 인기 게임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 상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16일부터 2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 스테이지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해 고객들을 맞는다.

    신세계백화점이 넷마블 엠엔비와 손잡고 진행하는 이번 팝업은 넷마블 대표 캐릭터 IP인 ‘쿵야’를 활용한 행사다. 특히 쿵야 시리즈 중 ‘양파쿵야’는 크고 똘망똘망한 눈과 특유의 해맑은 표정으로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밈을 탄생시키며 1030세대를 중심으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총 300평 규모로, 다양한 쿵야 캐릭터 피규어·봉제인형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샵과 미러 포토존 및 음료 시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와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켈리’에서 각각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만날 수 있다.

    한정 봉제 키링, 스티커, 엽서, 투명 포토카드 등 5종의 쿵야 굿즈가 랜덤으로 들어 있는 ‘용기박스’ 자판기도 운영한다. 매일 한정 수량 판매되며,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 내 굿즈샵에서는 부산 지역 한정판 굿즈인 ‘부산갈매기 키링’을 포함해 총 94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이은영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캐릭터 등 다양한 IP와의 협업은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필수적이다”라면서 “신세계백화점은 다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하여 팝업 등 이색적인 콘텐츠를 전국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