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평 규모, 51개 브랜드 갖춘 초대형 뷰티 성지'계절의 정원 콘셉트로 공간, 매장 등 미래형 뷰티관 탈바꿈우수고객에 뷰티 클래스, 프라이빗 관리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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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인천·경기권 최대 ‘프리미엄 뷰티관’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점 지하 1층에 51개 매장을 갖춘 인천점 뷰티관은 기존에 인천, 경기권역에서는 찾아 볼 수 없던 면적만 약 396㎡(1200평)에 달하는 초대형 프리미엄 뷰티관이다.

    공간 콘셉트, 매장 구성, 고객 경험까지 완벽한 삼박자를 갖춘 독보적인 뷰티관으로 재탄생했다. 브랜드 선정부터 공간 설계 및 완성까지 약 1년여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만든 ‘미래형 뷰티관’이다.

    이곳은 ‘계절의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뷰티관 최초로 적용한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새 옷을 갈아 입듯 꽃잎 등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해 인테리어 요소에 반영하고 바닥 타일, 기둥 등에도 다양한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매장마다 고유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해 뷰티관 입구에서부터 동선, 매장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뷰티관 면적을 두 배 이상 늘렸으며 매장별 단위 면적도 30% 이상 늘었다. 동선의 경우에도 기존 2미터에서 최대 4미터까지 확대돼,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쇼핑의 쾌적함은 한층 배가됐다.

    총 5개의 구획으로 나뉜 뷰티관에서는 블록별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스토어존,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이다.

    ‘시그니처 스토어존’은 일반 뷰티 매장 대비 1.3~2배 가까이 큰 ‘국내 최초의 신(新)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들로 조성된다.

    ‘샤넬 뷰티’는 최고급 퍼퓸존이 결합된 하이엔드 매장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매장을 지향하며, 스킨케어룸과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도 갖춘다. ‘에스티로더’는 고객이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캐빈형 스킨케어룸으로 차별화하고, ‘바이레도’는 메이크업 바와 핸드 워시 싱크 등을 완비하는 등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으로 운영한다.

    ‘에비뉴 드 퍼퓸존’에서는 계절의 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세계 각지의 프리미엄 향수들이 들어선다.

    ‘메종마르지엘라 뷰티’, ‘로에베 뷰티’, ‘펜할리곤스’ 등 글로벌 향수 브랜드들의 베스트 아이템에서부터 단독 상품까지 다양한 향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라이프스타일 뷰티존’에서는 일상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은 뷰티 브랜드의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이솝’의 플래그십 매장과 글로벌 미용 기기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다이슨 뷰티’ 매장에서는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과 미용기기를 제공한다.

    자체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도 구축한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뷰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함이다.

    ‘뷰티 라운지’ 공간을 조성해 클래스룸에서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피부 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프리미엄 뷰티 클래스를 운영한다. 뷰티 라운지 내 별도 스킨케어룸도 마련하며, 뷰티관 내 총 7개 스킨케어룸에서 프라이빗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