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 7개월만에 200억 매출 달성신선계란, 스모크훈제닭다리 등 생활 밀착형 상품 매출 높아고객 선호도 분석을 통해 신규 카테고리로 출시 상품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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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의 소구형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본격 도입 7개월만에 2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GS25는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70~8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리얼프라이스 상품 구입으로 소비자들은 최대 약 60억원의 지출을 절약 할 수 있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살펴보면,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3%, 전년 동월 대비 2.6% 상승했다. 최근 불경기 및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해 합리적 소비를 하고자 하는 고객의 심리에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상품을 공급하려는 GS25의 노력이 단기간 200억원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가격 소구형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는 지난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한 상품력은 가지고 있으나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 협력 업체를 발굴해 지원하는 상생형 브랜드 상품이다. NB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GS25는 올 상반기 본격적으로 편의점에 맞는 상품을 개발, 총 운영 SKU가 전년대비 26개가 증가한 30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리얼프라이스의 대표적 매출 우수 상품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신선계란(15입) 30억원, 스모크훈제닭다리170G 25억원, 1974우유 900ML(2입) 25억원, 구운란6입 15억원 등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생활 밀착형 상품의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9월에는 슬라이스 족발, 편육, 스트링 치즈(4입)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GS25는 지속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쇼핑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반기에도 우수한 가성비 상품 개발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소비자 선호도 분석을 통해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다.신민기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가격 소구형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단기간 200억원 매출 달성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얻은 결과로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다양한 중소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 눈 높이에 맞는 좋은 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