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활용방안 상호교류 및 협력
  • ▲ 21일 서울 강남구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김승배 회장(왼쪽)과 정병윤 한국리츠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 21일 서울 강남구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김승배 회장(왼쪽)과 정병윤 한국리츠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개발업과 리츠 활성화를 위해 한국리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협회는 △부동산개발업 활성화 위한 리츠 활용방안 상호교류 △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한 학술교류 및 연구 △리츠 활성화 위한 규제·제도개선 추진 등 공동대응 △부동산개발사업 및 리츠사업 전문가 협력네트워크 구축 △학술대회‧세미나 등 공동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최근 정부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정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업장에서는 원활한 자금 유입방안 모색이 절실하다"면서 "자금 조달과 부동산 시장 안정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는 리츠의 활용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리츠 산업이 부동산 개발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윤 한국리츠협회 회장은 "리츠는 PF의 안정성과 관련한최적의 정책대안으로 기대받고 있다"며 "부동산개발협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각 산업의 성장을 모색하고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개발이익을 향유 할수 있는 시대가 오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