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통합관리 '아이클릭 4.0' 우수평가
  • ▲ (좌측 네번째부터)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좌측 네번째부터)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인증은 국가기술표준원 종합건설업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관련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것이다.

    이번 심사에선 고객통합관리시스템인 '아이클릭(ICLICK) 4.0'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시스템은 통합 고객데이터베이스를 아이파크 모바일앱과 연동시켜 고객과 민원 담당자를 상시 연결한게 특징이다.

    고객이 민원을 접수하면 지정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입주 초기관리를 위한 전담조직을 배치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응대 직원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은 "데이터 정확성에 근거해 서비스 품질관리를 체계화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편 및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