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 신규 취항아시아나항공, 인터파크투어와 EPL 직관 이벤트 실시제주항공, 안테나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여행심화반' 신입생 모집
  • ▲ ⓒ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싱가포르' 하루 2회 운항 

    티웨이항공은 오는 11월 21일부터 국내 LCC 최초로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하루 2회 운항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인천~싱가포르 노선은 올해 기준 평균 탑승률이 90%에 달한다. 기존에는 인천에서 저녁 7시경 출발하는 항공편을 하루 1회 운항했으나, 이번 증편으로 오후 3시 30분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추가된다.

    증편되는 항공편은 인천공항에서 오후 3시 30분 출발해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오후 9시 25분(현지시간) 도착한다. 귀국편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오후 11시 출발해 다음 날 오전 6시 35분경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이번 증편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인천~싱가포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한정 초특가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12만3500원부터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싱가포르'를 입력하면 편도·왕복 항공권에 10% 할인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왕복 항공권 ▲이코노미 좌석 2만원 할인 ▲비즈니스 세이버 좌석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은 오는 10월 30일부터 부산~인도네시아 발리 노선을 주 4회(월·수·금·일요일) 일정으로 신규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선은 김해국제공항 최초의 인도네시아 취항이자 중장거리 직항이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6시 10분 출발해 인도네시아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 다음 날 오전 0시 5분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전 1시 15분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같은 날 오전 9시 1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아울러 에어부산은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부산~발리 노선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특가 항공권을 편도 총액 운임(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 기준 2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10월 30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이며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에 더해 프로모션 기간 내 부산~발리 노선 항공권 구매 손님에게 3만원 상당의 '운임 쿠폰(특가 항공권 제외, 계정당 1매)'과 5만원 상당의 '부가서비스 번들 쿠폰(계정당 2매)'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물리아 발리' 리조트 2박 숙박권과 2인 식음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인터파크투어와 EPL 직관 이벤트 실시

    아시아나항공은 여행 예약 플랫폼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직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이날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바르셀로나 ▲로마 ▲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달 13일~12월 31일 중 유럽으로 출발하는 고객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입장권 10% 할인(최대 5만원) ▲유럽 공항 라운지 20% 할인(최대 2만원) ▲유럽 지역 숙소 10만원 이상 결제 시 일괄 9%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유럽 노선 항공권을 결제한 후 구매 완료 페이지 또는 예약 상세 조회 페이지 내 'EPL 직관 혜택' 배너 링크로 접속하면 구매 가능하다.

    ◆제주항공, 안테나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여행심화반' 신입생 모집

    제주항공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일본 오사카로 콘셉트 여행을 떠날 '여행심화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행심화반은 특정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해외 여행지를 관광하며 본인에게 맞는 취미를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이색 여행 상품이다.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합친 '세미패키지' 상품으로 항공권과 숙소가 포함돼 있으며, 여행심화반 프로그램 시간 외에는 개인만의 자유 일정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행심화반은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윤석철 재즈피아니스트가 진행하는 ▲오사카 재즈&위스키 투어 '즐겁게, 음악'과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함께하는 ▲교토 뮤직 피크닉 '냠냠냠'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 일본 마쓰야마에서 진행된 여행심화반 '낭만을 그리는 여행'은 판매 오픈 당일 매진을 기록해 추가 강의를 개설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제주항공은 향후 도쿄 화방·문구점 여행, 시즈오카 후지산 캠핑 여행, 홍콩 사진 여행 등 다양한 콘셉트의 여행심화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에어서울, 자사 온라인몰 '민트몰' 첫 번째 '메가세일' 진행

    에어서울은 오는 18일까지 자사 온라인 쇼핑몰 '민트몰'의 첫 번째 '메가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세일에서는 민트몰에서 판매되는 에어서울 마스코트 '서우리'와 라인프렌즈 제휴 굿즈 등 에어서울만의 다양한 로고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 '에어서울 모형비행기(1:100)'는 정가 대비 20% 할인된 5만7600원에, 라인프렌즈 제휴 스티커는 정가 대비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보홀, 나트랑 등 동남아 휴양지 여행의 필수템 '서우리' 지비츠도 정가 대비 50% 할인된 5000원에 판매하며, '요나고·다카마쓰 포켓지도', '피크닉 매트' 등도 구매 가능하다.

    ◆삼표그룹,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서 무료 영화상영회 개최

    삼표그룹은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 은평구 지역 아동 대상 맞춤형 영화상영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전 세계 어린이 영화를 상영하는 문화 축제다. 앞서 삼표그룹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와 무료 영화상영회를 위해 조직위원회에 1000만원을 지원했다.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은 지난 6일과 9일 양일간 총 4회에 걸쳐 롯데시네마 은평점에서 지역 아동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상영회를 진행했다.

    6일 무료상영회에는 은평구 관내 어린이집 7곳에서 200여명의 아이들이 영화관 방문, 영화 관람과 함께 영화제 홍보 포토월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고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렌탈, 차량 방문정비 서비스 '차방정' 앱 출시

    롯데렌탈은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롯데렌터카 차방정'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차방정은 20년 이상 차량 관리 업력을 보유한 롯데오토케어의 책임 정비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 차량을 정비해 주는 서비스다.

    직접 정비소를 검색하고 정비 일시를 조율해 찾아가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차량이 주차된 곳 어디에서나 원하는 일정에 정비를 받을 수 있다. 총 정비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 시간 효율적이다. 또 방문 정비 후 7일 이내 문제 발생 시 100% 재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표준 요금으로 운영돼 과다 청구나 정비, 현장 추가 결제가 없으며 워셔액 보충과 공기압 주입 등의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정비 완료일로부터 1년간 최대 3000만원 한도로 운전자 벌금을 보장해주는 운전자 보험도 무료 지원해준다.

    고객은 앱에 접속해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 후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원하는 정비 서비스와 장소, 일자와 시간을 지정하면 정비사 확인 후 정비 일정이 확정된다.

    현장을 방문한 책임 정비사가 모든 정비를 알아서 진행하고, 서비스 완료 후 18가지 항목에 대한 차량 안전 점검 결과 와 정비 리포트를 앱에서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렌터카는 앱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차방정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고객 대상 와이퍼 브러쉬 무상 교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렌터카,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제주 반려해변 정화활동 실시

    SK렌터카는 자사 임직원과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지난달 23일과 24일, 이달 6일 총 3일간 제주시 한림읍 소재 '협재해수욕장'에서 해변·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SK렌터카는 올해 쓰레기 줍기 활동을 협재해수욕장을 찾은 여행객도 참여 가능한 캠페인으로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달 23일과 24일 총 400여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때 SK렌터카는 정화 활동에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함께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선물 증정 이벤트 '알-고팡'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 6일에는 협재해수욕장 바닷속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는 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사내 스쿠버 다이빙 동호회 '윤슬.Sea' ▲해양환경보호단체 '오션케어' ▲UDT 자원봉사단 '바다살리기 운동본부' ▲이호 어촌계 해녀 등 총 20명의 해양 잠수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협재해수욕장을 반려 해변으로 입양한 SK렌터카는 연 3회 이상 해양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자사 고객과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반려 해변 제도에 대해 꾸준한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활동 4년차인 올해까지 누적 폐기물 약 400kg을 수거했으며, 수거한 폐기물 데이터를 정부에 공유해 해양 쓰레기 관리 정책 수립에 함께하고 있다.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공식 홈페이지 공개

    현대로템은 이날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 '수소전기트램'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차량 관련 핵심 내용들을 집대성한 온라인 기반 종합 홍보 플랫폼이다. 컴퓨터나 모바일 등 기기별로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성했으며, 현대로템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차량 프리뷰 ▲개발 역사 ▲디자인 ▲기술력 등 수소전기트램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파트들로 구성됐다.

    차량 프리뷰 영상은 수소전기트램의 내·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담아냈다. 지금의 수소전기트램이 성공적으로 개발되기까지의 역사는 특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소개된다.

    아울러 디자인 파트에서는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을 간접적으로 체험 가능하다. 차량 외관을 여러 각도에서 둘러볼 수 있는 '360도 뷰'와 함께 객실·운전실 가상현실(VR) 이미지를 넣어 수소전기트램의 전체적인 형상을 살펴볼 수 있다.

    기술력 파트는 수소연료전지 등 수소전기트램에 적용된 핵심 기술 사양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작동 원리 설명, 차량 제원, 효율성 등 세부 요소들을 소개한다.

    한편, 수소전기트램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수소 사회로의 전환을 이끄는 핵심 사업 중 하나다.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현대로템은 수소전기트램을 비롯해 동차, 기관차, 고속열차까지 아우르는 수소 기반 철도차량 풀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유진그룹 임직원 10명 중 7명 "올해 추석 고향 간다"

    유진그룹은 최근 계열사 임직원 1023명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7명이 고향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진그룹 임직원 10명 중 약 9명(88.8%)은 '고향 방문이나 여행 등의 이동 계획'이 있다고 응답해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일정을 묻는 질문에서 가장 많은 응답자가 '고향 및 가족방문(70.3%)'을 꼽았다. 이는 지난해(63.5%)에 비해 약 6.8%포인트 오른 수준이다.

    올해 여행을 가지 않는 이유로는 '귀향 및 가족일정(62.0%)'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고물가 등 비용문제(27.4%)', '휴식 및 개인일정(6.9%)' 등이 뒤를 이었다.

    추석연휴 예상경비는 평균 89.3만원으로 지난해 86.0만원보다 약 3.8% 증가했다. 추석 경비 중 가장 부담되는 것은 ▲부모님 용돈(41.7%) ▲명절선물 비용(19.4%) ▲이동 및 여행경비(6.3%) ▲조카들 용돈(5.5%) 순인 것으로 집계됐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ENP, UNGC 가입…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강화"

    코오롱ENP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연합(UN) 산하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2000년 UN이 발족한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자율협약)로, ▲환경 ▲인권 ▲노동 ▲반부패와 관련된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에 적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권장하는 국제적 협약이다.

    코오롱ENP는 UNGC 10대 원칙을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보고서(COP)를 매년 제출하며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이해 관계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허성 코오롱ENP 대표는 "UNGC 가입은 우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더욱 고도화해 책임 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ENP는 올해 창사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회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외적인 소통에 나섰다. 또 저탄소 플라스틱 개발, 플라스틱 리사이클 등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 과정의 탄소 저감 노력을 이어가며 기후위기 해결에 힘쓰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추석맞이 울산지역 어르신 300명 식사 제공

    현대글로비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4일 울산광역시동구노인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 300명 대상으로 명절 음식과 기념품을 제공했다. 직접 만든 특식 대접과 더불어, 식사 후에는 함께 담소를 나누는 등 취약계층 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 해소에도 나섰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소외계층 어린이의 일일 보호자가 되어 놀이공원을 방문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 온라인 숙면 플랫폼 '단꿈상점' 리뉴얼 오픈

    경동나비엔은 지난 3일 온라인 숙면 플랫폼 '단꿈상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21년 오픈한 단꿈상점은 경동나비엔이 고객의 건강한 잠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 4일 AI 기반 숙면기술을 적용한 숙면매트 신제품 출시에 맞춰 단꿈상점도 새롭게 단장했다는 설명이다.

    단꿈상점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숙면 상태 기록 시 굿즈와 교환 가능한 '단꿈 포인트'를 지급하는 '숙면 기록 시스템'이다.

    그날의 수면 컨디션을 ▲좋음 ▲보통 ▲나쁨 3단계로 체크하고, 수면 시간과 숙면 방해 요인 등을 입력하면 수면 점수가 산출된다. 이를 통해 일주일간의 수면 컨디션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전문가의 숙면 노하우가 담긴 솔루션도 선보인다. ▲수면 시장 트렌드와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숙면아티클' ▲불면 고민에 전문가가 답변을 남겨주는 '불면고민 상담'을 제공한다. 

    ▲꿀잠 인사이트 코너에서는 체온과 수면의 상관관계, 아이의 수면무호흡 해결방법 등 숙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면 자가진단과 스트레스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수면 다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뉴얼을 통해 단꿈 포인트로 교환 가능한 굿즈 라인업도 확대했다. '티빙(TVING)', '지니(genie)', '밀리의 서재' 이용권부터 기상 예측 유리병 '단꿈 템포드롭', 이갈이 방지가드 세트 '단꿈 고요 패키지'까지 다양한 굿즈가 준비됐다.

    아울러 경동나비엔은 10월부터 '단꿈체험소'를 운영한다. 총 3회에 걸쳐 회차별 100명씩 총 300명의 나비엔 숙면매트 체험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체험 모델은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와 ▲나비엔 숙면매트 카본으로, 2주간의 무료 체험 후 3주 내로 SNS에 후기를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회차별 우수 작성자 2인은 나비엔 숙면매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체험 기간 중 본인이 사용 중인 제품을 구매할 경우 50% 할인, 체험 종료 후 새 제품을 구매할 경우 2개월간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제품뿐 아니라 단꿈상점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숙면의 가치를 알리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