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목동점 리뉴얼 및 죽전점 신규 오픈한솔페이퍼텍, 초등학생 대상 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진에어, '9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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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추석 연휴 인기 1위 여행지는 강원도"㈜쏘카는 추석 연휴 기간(체크인 날짜 기준 이달 14~17일) 쏘카 숙소 및 차량 사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원들이 강원도 지역의 숙소를 가장 많이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가장 인기 있는 숙소 유형으로는 호텔(38.6%)이 꼽혔으며, 모텔(36.0%)과 펜션(24.5%) 등이 뒤를 이었다. 일자별 예약률의 경우 14일(35.4%), 15일(30.2%) 등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초반에 집중되는 경향을 보였다.한편, 쏘카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할인 대상은 11월 24일까지 입실하는 모든 숙소다.11월 17일까지 3만원(7만원 이상 숙소), 2만원(7만원 미만 숙소) 등 선착순 페스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중복 할인되는 50만원 상당의 숙박 쿠폰팩과 카셰어링 75% 및 55% 할인 쿠폰 등 쏘카 단독 혜택도 제공한다.쏘카에서 숙소를 처음 예약하는 회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 크레딧도 주어진다. 대상은 11월 24일까지 숙소 예약 후 체크인까지 완료한 첫 쏘카 숙소 이용자 전원이다.◆㈜한샘, 목동점 리뉴얼 및 죽전점 신규 오픈㈜한샘은 한샘 목동점을 리뉴얼하고 죽전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한샘 목동점은 4210㎡(지하 2층·지상 6층) 규모의 대형 복합매장이다. 한샘은 목동점 지하 1층을 리모델링 전문 상담 매장으로 새롭게 꾸몄다.▲한샘의 프리미엄 키친을 살펴볼 수 있는 '부엌존' ▲타일 바스와 판넬 바스가 있는 '바스존'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직접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건재존'으로 구성했다.한샘 죽전점의 경우 새롭게 오픈한 리모델링 전문 매장이다. ▲키친 ▲수납 ▲바스 ▲건재 등 인테리어 자재를 살펴보고, 상담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아울러 한샘은 목동점과 죽전점에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상담 혹은 실측을 진행하거나 네이버 리뷰를 작성하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전국 매장 공통으로 진행 중인 '리모델링 계약 시 최대 1000만원 할인 이벤트'도 적용 가능하다.◆한솔페이퍼텍, 초등학생 대상 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한솔그룹 계열사 한솔페이퍼텍은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한재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담양군 지역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주고자 기획됐다. 한재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담양군 파밍하우스를 방문해 직접 케이크와 쿠키, 피자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앞서 한솔페이퍼텍은 상반기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담양곤충박물관 체험학습을 지원한 바 있다.한솔페이퍼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진에어, '9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진에어는 이날 국내 및 국제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9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달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는 국내선 4개·국제선 37개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모션 코드를 통해 최대 15% 운임 할인이 제공된다.할인이 적용되는 주요 국제선으로는 인천발 ▲기타큐슈 ▲오사카 ▲홍콩 ▲마카오 ▲푸꾸옥 노선과 부산발 ▲나고야 ▲타이베이 및 대구발 ▲타이베이 노선 등이다.이와 더불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항공 운임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한 '최대 1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혜택이 적용된 항공권에도 무료 위탁 수하물 서비스 15kg이 적용된다.◆LS이링크, 국내외 사전 기업설명회 마무리LS이링크는 지난 7월부터 상장주관사(미래에셋·한국투자증권)와 함께 싱가포르, 홍콩 등 국내외에서 진행한 사전 기업설명회(ND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상장예비심사 청구 직전까지 진행된 사전 NDR에서, LS이링크는 운수·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시공간 제약을 해소하는 차별화된 충전 솔루션을 소개했다.이때 일반 승용차 대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V 상용차 시장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큰 호평을 받았으며, 운수 및 물류 기업 고객과의 합작법인(JV)을 통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이 안정적 수익 구조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LS이링크 측은 설명했다.NDR 정규 일정 이후에도 30여 곳의 기관이 LS이링크와의 미팅에 참여했다. 기관투자자들이 LS이링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향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지속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한 것으로 분석된다.한편, 지정감사를 완료한 LS이링크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195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3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지난 8월 말에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LS이링크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기술력 강화와 글로벌 사업 진출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방침"이라며, "이러한 전략적 접근은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코웨이, 제2회 '임직원 해양 플로빙 봉사' 실시코웨이는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가 참여, 수중 및 해변가 쓰레기를 수거했다.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임직원 동호회는 매년 1~2회 수중 정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2년 연속으로 바다 속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물과 자연보호의 가치를 되새겼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코웨이는 다음달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고객 참여형 2024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LIG넥스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MOULIG넥스원은 이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와 '연구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체결식에는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와 김동환 서울과기대 총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연구개발 협력·지원 ▲연구인력·기술정보 교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신익현 대표는 "유도무기와 더불어 미래전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무인체계 연구개발에서 계속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첨단 기술력 증진을 목표로 기술 교류 및 인재 양성 등의 분야에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무림,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글로벌 ESG 경영 박차"무림은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에 가입, 제지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앞장선다고 밝혔다.UNGC는 2000년 국제연합(UN)이 발족한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 준수를 목표로 하며, 현재 전 세계 160여개국 2만5000여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무림은 UNGC 가입을 계기로 10대 원칙을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는 한편,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기업 문화를 적극 조성할 방침이다. 또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한편, 무림은 지난 6월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제지사 중 유일하게 전체 등급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제지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아울러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국내 유일 환경부 인증 '저탄소 종이' ▲유럽 인증기관 'TUV AUSTRIA'의 생분해성 인증 최고 등급을 받은 '천연 펄프몰드' ▲원단, 포장재 모두 종이로 만든 특허 '종이물티슈'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 중이다.◆롯데렌터카 G car,기아·열매나눔재단과 '스타트업 지원 CSR 캠페인' 실시롯데렌터카 G car는 기아·열매나눔재단과 함께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내가 달리는 대로 기부 좋은 드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내가 달리는 대로 기부 좋은 드라이브는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한 장기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10년간 총 60만명의 고객이 함께 누적 기부 금액 15억원을 달성했다.이번 켐페인은 롯데렌터카 G car에서 기아 차를 탈 때마다 1km당 50원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기간 내 누적 주행거리 200만km를 달려 총 1억원의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기아가 기부금을 지원해 열매나눔재단에 전달한다. 캠페인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롯데렌터카 G car는 고객이 캠페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앱 내 모든 기아 차량(22종)에 하트 이모티콘을 표기했다. 참여 고객은 차량을 반납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의 기부 현황과 전체 누적 기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2024 기아 스타트업 챌린지'에 선발된 창업자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