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부문, 세분화된 케어 서비스로 호평침대 부문은 '비렉스' 중심 제품 혁신 이어져
  • ▲ 코웨이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코웨이
    ▲ 코웨이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코웨이
    코웨이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KCSI 조사에서 정수기·침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한다.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한 코웨이는 이번 KCSI 소비자 조사에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물맛과 품질, 케어서비스 만족도 등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와 큰 점수 차를 보였다.

    아울러 코웨이 측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 ▲'정수기 살균 키트' 도입을 통한 케어 서비스 강화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등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 확대로 고객 니즈를 충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4년 연속 1위에 선정된 침대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 지수 83.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했다. 해당 조사에서 코웨이는 ▲매트리스 품질 ▲케어서비스 만족도 ▲회사 신뢰도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가격 경쟁력 항목에서 타사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획득해 매트리스 렌탈 케어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를 증명했다는 평가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2011년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슬립·힐링케어 전문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생활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해 온 당사의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