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정년퇴직자 진로설계교육 실시효성, 안전조끼 지원 통해 협력사 안전 챙긴다유진그룹, 브랜드 캠페인 ‘든든하단단’ 진행이케아코리아, 한국진출 10주년 한옥에서 특별전시
  • ▲ 이스타항공이 반려동물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이 반려동물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반려동물 온라인 예약 서비스 개시

    이스타항공이 이달 23일부터 국내선 반려동물 동반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 탑승객은 그동안 유선 고객센터와 공항 카운터에서만 가능했던 반려동물 동반 탑승 예약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도 간편하게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대상 노선은 김포-제주, 김포-김해(부산), 청주-제주 등 국내선 전 노선이며, 추후 국제선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 예약을 원하는 승객은, 항공권 구매 단계 중 부가서비스 추가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필요시 규격에 맞는 반려동물 소프트 케이지도 함께 구매 가능하다. 

    이스타항공은 반려동물 온라인 예약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이달 28일부터 11일 6일까지 평일 김포발 국내선에 탑승하는 반려동물 동반 승객 전원에게 강아지 영양제와 소변 검사기, 해충 방지 목걸이 등 펫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반려동물 동반 탑승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승객분들이 더욱 간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향후 국제선으로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정년퇴직자 진로설계교육 진행

    현대엘리베이터가 정년퇴직을 앞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설계교육을 진행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1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에서 정년퇴직 예정자 31명(기술직 23명, 사무직 8명)을 대상으로 제2의 인생설계를 향한 진로워크숍을 열었다. 

    이를 통해 수십 년의 직장생활을 비롯한 지금까지의 삶을 성찰하고 제2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진로설계교육은 사전 설문을 통해 퇴직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퇴직 관련 업무 프로세스 안내를 시작으로 ▲정부지원제도 활용법 ▲자산관리 ▲진로설계 ▲커리어 탐색 ▲건강 및 여가관리 등으로 이뤄진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현대엘리베이터는 정년퇴직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21년부터 진로설계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경력 대안 탐색과 함께 직업, 재무, 건강, 여가·관계 등 생애 5대 영역에 대해 고민하고 현실적인 계획 수립을 돕는다. 

    또한 중장년의 인생 설계와 경제 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될 ▲재취업 ▲창업 ▲겸업과 부업 ▲재무설계·투자 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경력 상담과 이력서 리뷰 등 재취업을 위한 컨설팅도 병행된다.

    교육에 참석한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수십 년간 몸담았던 곳을 떠난다니 보람과 긍지도 크지만 막연한 두려움도 있는 게 사실”이라며 “다양한 전문가들을 통해 교육받으며 제2의 인생을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효성, 안전조끼 지원 통해 협력사 안전 챙긴다

    효성이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 향상을 위해 안전조끼를 지원한다.

    효성은 지주사를 비롯한 효성중공업, 효성티앤씨 등 계열사의 건설현장 및 지방 사업장 협력사 200여 곳에 안전조끼 4000벌을 23일부터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조끼 지원은 효성이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다. 안전장비 지원으로 협력사의 경영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조끼는 효성티앤씨와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협업해 만들었다. 두 기업은 조끼를 지속가능한 소재인 ‘리젠’으로 만드는 것과 더불어 착용자의 안전을 위해 반사띠의 크기를 시중 제품의 두배로 늘렸다.

    노랑, 빨강, 민트, 네이비 등의 눈에 띄는 색상으로 제작돼 착용자 식별이 수월하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골조, 토목, 설비 등 업무가 나뉘어져 있는 건설현장에서 근로자 구분에 도움을 줘 안전관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그룹, 브랜드 캠페인 ‘든든하단단’ 진행

    유진그룹은 그룹의 비전과 사업을 대중에게 쉽게 소개하고,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1954년 창립 이래 70여년 간 ▲건자재·유통 ▲금융 ▲미디어·콘텐츠 ▲물류·레저·IT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해온 유진그룹은 이번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온 유진’이라는 메시지를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한 든든하단단 패키지도 선보였다. 든든하단단 패키지는 고객의 일상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가정용 소화기 ▲친환경 설거지 비누 및 트레이 ▲유진홈센터의 PB브랜드 SEE의 고급 타월 등 안전과 실용성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유진의 ‘든든’하고 ‘단단’한 메시지를 담은 첫번째 브랜드 캠페인을 론칭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진의 기업가치를 알리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한국 진출 10주년 맞아 한옥에서 특별 전시 개최

    이케아코리아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한옥문화갤러리 ‘호경재’에서 ‘이케아 코리아, 10년의 여정–한옥과의 대화’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2024 행복작당 북촌’의 일환으로 열린다. 

    10회차를 맞은 ‘행복작당’은 한옥 및 문화 공간과 국내외 리빙 디자인 브랜드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다. 23일은 VIP 초청자를 위한 브랜드데이로, 24~26일은 네이버 예약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 가득한 집’ 구독자 관람이 진행된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이케아 홈퍼니싱과 한국 전통 가옥인 한옥의 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한국 사람들의 일상과 호흡하는 이케아의 여정을 선보인다.

    ◆오티스코리아, 초등생 대상 STEM 교육 ‘리틀 엔지니어’ 성료

    오티스엘리베이터코리아는 지난 17일 김포 보름초등학교에서 오티스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리틀 엔지니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진행된 리틀 엔지니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엘리베이터와 관련된 능동적 체험 학습을 통해 ‘엔지니어링(Engineering, 공학)’ 분야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열정을 불어넣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이날 오티스 코리아 자원봉사자들은 직원 자녀가 재학 중인 보름초등학교에 방문해 4학년 3반 학생을 대상으로 엘리베이터의 역사와 구조를 설명했다. 엘리베이터 모형을 함께 조립하며 작동 원리를 파악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 밖에 승강기 이용 안전 교육, 퀴즈 게임과 색칠 놀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이후에도 학생들이 STEM 공부를 지속할 수 있도록 오티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STEM 분야 책 150여 권을 학교에 기증하며 도서 코너를 새롭게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