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거실, 다중이용 시설까지 청정 가능AI 공간감지와 오염 센서로 실시간 관리
  • ▲ 쿠쿠가 인스퓨어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쿠쿠
    ▲ 쿠쿠가 인스퓨어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쿠쿠
    쿠쿠가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스퓨어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쿠쿠는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로 실내 환기를 꺼리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가정집은 물론 다중이용공간까지 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쿠쿠 인스퓨어 대용량 공기청정기는 멀티블레이드 팬과 BLDC 모터를 사용해 소음은 줄이고 공기 청정 범위를 넓혔다.

    날개 수가 8~24개인 일반 터보팬에 비해 60~90개의 날개를 가진 멀티 블레이드 팬을 사용해 공기를 고르게 순환시키고 최대 166.1㎡(약 50평)까지 커버할 수 있다. 

    쿠쿠는 프리필터, 기능성 필터, 집진필터, 탈취필터로 4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눈에 보이는 큰 먼지부터 보이지 않는 유해가스까지 해결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듀얼 오염감지 센서와 유해가스 TVOC 센서는 극초미세먼지와 포름알데이히드, 톨루엔, 벤젠, 프로필렌옥사이 등을 실시간 분석하는 기능도 가능하다. 또한 오염 정도는 8단계 색상 변화로 표현하고 디스플레이 환기 표시 LED 점등으로 환기 시점도 알려 준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는 AI 자동공간감지 청정모드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패턴을 분석, 학습해 오염 상황을 예측해 대응할 수 있다. 상부 토출구와 프리필터는 손쉽게 분리해 물 세척이 가능한 워셔블 구조로 더욱 편리해졌다. 

    이 외에도 실내가 어두워지면 취침 모드로 전환되며 필터 교체 알림, 타이머 등 부가 기능을 더했다.

    쿠쿠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공기 청정 범위가 더 넓고 강력해진 인스퓨어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