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Gen-Z 세대에게 인기구매 성향 및 의견 분석해 쿠폰 사용기한과 발행일, 혜택 음료 확대고객 혜택 강화 이후 일주일간 주문량 전주 대비 40% 늘어
  • ▲ 지난 9월 론칭한 스타벅스 학생 카드ⓒ스타벅스 코리아
    ▲ 지난 9월 론칭한 스타벅스 학생 카드ⓒ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학생 카드로 선보인 ‘Hello, Student!’ 프로그램이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Gen-Z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최초 1회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 1매 ▲아메리카노·라떼 벤티 사이즈업 쿠폰 2매 등 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지난 9월 론칭했다.

    스타벅스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약 한 달간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 성향과 고객의 소리 의견을 면밀히 분석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고도화된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강화했다.

    먼저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을 기존 1일에서 5일로 확대했다. 

    당초 해당 쿠폰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발행됐으며 당일에만 사용이 가능했다. 스타벅스는 보다 많은 고객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쿠폰 발행일을 월요일 오후 2시로 변경했으며, 주중 오후 시간이면 언제든 사용 가능하도록 유효기간을 5일로 늘렸다.

    또한 가입 시 최초 1회 제공되는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의 대상 음료에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를 추가했다. 

    이로써 대상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를 포함해 4종으로 확대됐다.

    그 결과 ‘Hello, Student!’ 프로그램 가입 고객과 혜택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지난 10월 말 기준으로 일주일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주문량은 전주 대비 약 40% 늘었고, 발행된 쿠폰 사용은 약 20%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Hello, Student!’를 운영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대상 확대를 함께 고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