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리포트부문 이어 두번째10월 한국ESG기준원 통합 A등급
  • ▲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리포트(eport)부문에 이은 두번째 수상이다.

    이 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ESG경영을 단기간내 내재화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구체적으로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개최 △주주 권리 및 리스크 관리 등 지배구조 전분야 개선 △기후변화 대응전략 수립 및 이행·실천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경영진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왔다"며 "이해관계자 모두와 신뢰 및 공감을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ESG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 ESG 등급발표'에서 지난해 B+등급보다 한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2022년 통합 C등급 이후 2년만에 3단계 수직상승했다.

    특히 올해는 △환경부문 A △사회부문 A+ △지배구조부문 A 등 전분야에서 각각 A이상 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