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고객중심 언어개선 캠페인 진행SKB, 시민참여 영상제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시상식 개최한컴위드, 양자보안 탑재 데이터 보안 솔루션 ‘엑스디비 5.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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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QR코드 피싱 범죄 막는 안심 서비스 선봬

    KT가 최근 증가하는 QR코드 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 Q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안심 QR 서비스는 사용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코드가 악성 앱 설치 URL이나 불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지 탐지해 알려준다. 스미싱 URL로 판단되면 연결을 차단하고 경고문구를 노출한다. 신뢰성이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URL인 경우 주의 문구와 함께 사이트 이동 여부를 고객에게 확인한다.

    KT는 안심 Q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안심 QR 드로우 이벤트’를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마이케이티 앱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테스트용 QR코드 촬영 후 응모할 수 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고객이 스팸과 피싱 등 디지털 범죄로부터 안전한 통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고객중심 언어개선 캠페인 진행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방송·통신서비스 용어 개선을 위한 ‘SL기로운 언어생활’ 캠페인을 진행했다.

    주니어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약 6개월간 직원 인터뷰, 현장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을 찾아냈다. 사업자 관점의 용어와 기술 용어, 외래어·한자어 등 설명이 필요한 불친절한 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상 언어로 바꿨다.

    IP연결을 ‘인터넷 연결’로, 청약을 ‘가입신청’으로, 제휴카드를 ‘할인카드’로 개선하는 등 사업자 입장에서 쓰던 말들을 고객중심 관점으로 바꿨다. 네트워크 품질 관리를 위해 통신 트래픽을 측정하고 제어하는데 쓰이는 지표인 'QoS'를 데이터 최저 속도 보장 제도로 표현한다.

    위와 같이 개선된 언어는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문자메세지와 고객센터 상담 스크립트까지 총 600여건에 적용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정립한 고객언어 개선 가이드를 고객과 접하게 되는 모든 영역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다.

    고객 최우선 관점에서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8월부터 AI고객센터(AI Contact Center)를 운영 중이다. AI자동화 연결로 상담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보이스봇’,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도 효율화 시켰다.

    최재욱 KT스카이라이프 디지털고객본부장(상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언어와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SKB, 시민참여 영상제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SK브로드밴드는 전국민 대상 영상공모전 제9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4일 열린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SK브로드밴드가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지난 2020년 시작해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방송의 지역성 구현, 지역 시민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동네 ESG 이야기’를 주제로 마을공동체, 기후위기 등을 다룬 작품들이 공모에 참여했고, 17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오랜만에 돌아온 고향마을의 변해버린 모습과 사라져가는 기억을 회상하는 단편영화 ‘사라지는 것들(감독 권민령)’이 차지했다. 최우수상 4개 팀, 우수상 4개 팀, 장려상 8개 팀이 수상했다.

    또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운영 5주년을 기념해 지역의 소통과 지역 내 문제 해결 등에 기여한 미디어 활동가 6인(팀)을 표창하고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수상작들은 B tv의 지역채널 ‘channel B tv’에서 방영된다.

    박인서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사업단 제작사업 담당은 “미디어창작콘테스트가 방송의 지역성 구현에 기여하는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컴위드, 양자보안 탑재 데이터 보안 솔루션 ‘엑스디비 5.0’ 출시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는 정형·비정형 데이터 보안 기술을 통합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 ‘한컴 엑스디비’ 5.0 버전을 출시했다.

    한컴 엑스디비 5.0은 스토리지 레벨의 파일 단위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의 정형 데이터와 녹취와 음성 등 비정형 데이터까지 암호화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쿼리) 및 애플리케이션(소스)을 수정할 필요가 없어 구축이 빠르고 유지 관리가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솔루션은 블록체인, 클라우드, 가상 컴퓨팅 등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도 최적의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한다. 또한 암호화 대상 프로세스와 자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이벤트 발생 시 푸시 알림을 제공함으로써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한컴위드의 엑스디비는 암호 보안기술 연구 전문 자회사인 소프트포럼과 공동 개발한 양자내성 암호PQC) 기술과 암호키를 쉽게 유추할 수 없는 화이트박스 암호(WBC) 기술을 추가로 탑재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양자내성 암호와 화이트박스 암호 같은 미래 보안 기술을 접목해 보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DS, 클라우드위즈 비용 최적화·보안기능 강화

    KT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위즈'의 FinOps(클라우드 비용 최적화)와 보안 거버넌스 기능을 강화했다.

    클라우드위즈는 MS 애저, AWS, GCP, KT클라우드 등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본적인 자원·비용 운용뿐 아니라 인프라 자동화, 시스템 모니터링, 통합 관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자원 사용 분석을 제공하던 FinOps는 고도화를 통해 비용 최적화 전략 제공 서비스가 추가됐다. 전월 대비 비용이 급증하는 구간을 탐지하고, 이에 따른 약정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이 클라우드 비용을 보다 효율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안 거버넌스도 강화됐다.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리스크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보안 정책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해 작업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KT DS는 향후 클라우드위즈에 AI를 접목해 고도화할 예정이다. AI 예측 기반 이상 비용 탐지 기능을 추가하며 비용 이상징후 예상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강수 KT DS 인프라사업총괄(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사전 파악해 대표 CMP 솔루션 클라우드위즈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더존비즈온과 클라우드 기반 제휴 맞손

    NHN클라우드는 더존비즈온과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와 SaaS 시장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NHN클라우드 환경 기반 더존비즈온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옴니이솔’ 출시 ▲ERP·그룹웨어와 AI 수요 발생 시 공동 협력 ▲일본 시장 현안 사항 공동 협력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선택지 확대와 활용도를 제고하고, 산업현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하는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양사의 전문성이 더해져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기반으로 최적의 그룹웨어 솔루션과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퍼블릭’ 모바일 앱 출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과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자금 운영을 비롯한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위퍼블릭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위퍼블릭 월렛’을 개편한 것으로, 서비스 접근성과 커뮤니티 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먼저 위메이드는 소셜 로그인을 도입해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용자는 소셜 계정을 연동해 보다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스탭 지정 기능과 관리에 필요한 권한 부여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프라이빗 초대장을 보내거나 조건을 미리 설정해 가입자를 모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모임 내 그룹 지정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커뮤니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퍼블릭을 통해 투명한 정보 공개와 자산 관리를 실현하고, 커뮤니티가 신뢰 속에서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VX ‘카카오골프예약’, 연말 맞아 무제한 환급혜택 제공

    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연말을 맞아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환급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골프예약 구독 회원이라면 오는 31일까지 예약자와 동반자 모두 모든 라운드에서 1만원을 환급받고, 예약자의 경우 매월 첫 라운드에 5000원을 추가로 돌려받는다.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해외투어를 예약하고 라운드를 완료하면 예약자에게 3만원이 환급된다. 이번 연말 혜택은 국내와 해외 모두 횟수와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골프예약은 멤버십 회원이 보다 저렴한 그린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최근 ‘멤버십 특가’ 티타임 혜택을 추가했다. 회원이라면 매일 최대 4만원까지 그린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예약자와 동반자 환급 할인이 이중 지급된다.

    카카오VX 관계자는 “카카오골프예약이 드리는 환급금과 ‘멤버십 특가’ 티타임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으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타, 올해 최고 협력사에 ‘카페24’ 선정

    메타가 자사 광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를 시상하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를 마무리했다.

    시상은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 ▲퍼포먼스 히어로 ▲솔루션 히어로 등 6개 단체 부문과 개인 부문으로 진행됐다.

    올해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는 메타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괄목할 만한 비즈니스 성장과 성과를 거둔 ‘카페24’가 차지했다. 카페24는 전사 차원의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며, 메타의 주요 광고 솔루션 도입률을 높여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한편, 올해 수상작들을 관통하는 주요 트렌드로는 ▲AI 활용 극대화 ▲데이터 활용 확대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증대가 꼽혔다. 올 한 해 파트너사들은 어드밴티지+를 중심으로 메타의 자동화 솔루션을 캠페인 전반에 확장 적용하고, 나아가 자사의 AI 기반 솔루션을 접목하며 광고 운영의 효율을 제고했다.

    김보영 메타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 총괄은 “앞으로도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각 파트너사들이 우수한 캠페인 사례와 성과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 베어브릭 굿즈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이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와 베어브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카카오는 지난 2021년 베어브릭 제조사 메디콤토이와 제휴해 황금 라이언 베어브릭을 선보인 바 있다. 출시 당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라이언은 물론 춘식이 굿즈도 함께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 베어브릭은 라이언과 춘식이 2가지 캐릭터로 원본 크기(7cm) 뿐만 아니라 원본 크기 대비 4, 10배 확대한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강남,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원본 크기의 라이언과 춘식이 베어브릭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게임 ‘귀혼M’, 출시 14일만 신규 서버 ‘완안승’ 추가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의 신규 서버 ‘완안승’을 추가한다.

    귀혼M은 자사의 인기 IP ‘귀혼’의 DNA를 물려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11월 21일 정식 출시 후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며 3대 마켓 인기 순위를 모두 석권한 바 있다.

    귀혼M의 뜨거운 열기는 신규 유저의 유입으로 이어졌다. 각 12개 채널로 이루어진 서버 ‘사묵성’과 ‘양악평’ 2개 서버의 수용 인원이 제한선까지 올라와 신규 서버 완안승을 추가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서버 추가에 이어 12월 중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우선 70레벨로 제한돼 있는 레벨 제한을 120레벨까지 상향한다. 고레벨 신규 맵이 오픈됨에 따라 각종 몬스터와 다양한 장비 아이템들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만렙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뼈를 바꾸고 새롭게 태어난다’는 뜻의 환골탈태 전직을 오픈하고, 전직 시스템인 화경(3차) 무공을 오픈한다. 또 보조 무기를 추가해 사냥의 재미를 높이고, 꾸미기, 강령, 영물과 완호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조광철 귀혼M 총괄(본부장)은 “12월 업데이트 이후 신규 캐릭터 추가, 보스전 오픈 등 굵직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계속해서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컴투스 그룹, 지역 장애인 가정 위한 김장 봉사 진행

    컴투스 그룹은 겨울 김장철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겨울철 먹거리를 지원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컴투스 그룹 구내 식당에서 진행된 김장 봉사 활동에는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등 그룹사 임직원과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과 NGO 단체 사단법인 좋은변화가 참여했다. 봉사단은 약 800kg의 배추로 완성한 김치를 금천구 장애인 종합 복지관을 통해 80여 개의 지역 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컴투스 그룹은 올해 상반기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살기 좋은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로원, 아동 센터 등 다양한 지역 시설과 기관에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인포뱅크 스타투, 시각장애 아동용 ‘점자 인쇄기’ 기부

    인포뱅크에서 서비스하는 트로트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투’가 시각장애아동 ‘점자 인쇄기 지원 기부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0일간 진행된 기부 달성 투표에서 박군, 박서진 등 트로트 아티스트 총 12인이 선정됐다.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시각장애 아동용 점자 인쇄기를 기부했다.

    점자 인쇄기는 국제구호개발 NGO단체 사단법인 해피피플을 통해 서울 종로구 소재의 ‘서울맹학교’ 20명의 재학생에게 가정에서도 점자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전달됐다.

    류병현 아이미디어 대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신작 ‘피망 쇼다운 홀덤’ 국내 출시

    네오위즈는 모바일 포커 게임 ‘피망 쇼다운 홀덤’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피망 쇼다운 홀덤은 정통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이다. 국제 토너먼트 룰인 TDA(포커 토너먼트 디렉터 협회)를 기반으로, 노리밋(No Limit) 룰을 적용했다. 이용자는 배팅 금액을 조절하는 방식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토너먼트 경기다. 인게임에서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의 온라인 새틀라이트가 열린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에서 피망 쇼다운 홀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31일까지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에 2회 참여하거나, 피망 쇼다운 홀덤을 2판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각각 피망포커 머니 ‘최대 5조 골드’를 지급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피망 쇼다운 홀덤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의 매력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스퀘어, 올해 ESG우수기업 수상…최고평가등급 획득

    SK스퀘어는 ‘ESG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최고 평가 등급 ‘A+’를 획득했다.

    ESG 평가 결과 환경(E) 부문에서 ‘A’, 사회(S) 부문에서 ‘A+’,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를 받아 통합 등급 ‘A+’를 받았다. 올해 지배구조 부문 평가가 작년 대비 개선(A→A+)되면서 통합 등급도 한 계단 상승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이사회를 중심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 부분이 높게 평가받았다. 최근 SK스퀘어는 순자산가치(NAV) 할인율 등 기업가치 제고 목표를 경영진 핵심 KPI로 설정하고 보상과 연계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도 추가로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SK스퀘어가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밝힌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은 86.7%로, 비교 기업군의 71%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사회가 주요 주주들과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직접적으로 논의한 미팅 횟수는 최근 2년간 30회에 이른다.

    윤리경영 준수 노력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SK스퀘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에 기반한 반부패 리스크 평가 및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사회의 감사위원회를 지원하는 내부 감사 부서의 독립성도 확보하고 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지난해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잠재적 인권 리스크를 식별하는 등 인권경영 강화에도 힘을 쏟았다. 또한 전문적인 진단 및 교육을 통해 SK스퀘어와 포트폴리오 회사의 정보보안 수준을 한층 높였다.

    환경(E) 부문에서는 ‘넷 제로(Net Zero) 2040’ 목표를 설정하고 탄소 배출량을 점진적으로 감축하고 있다. 넷 제로 2040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선언을 말한다. SK스퀘어는 업무용차량 전기차 전환, 근무 공간 조정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속 축소하고 있다.

    최수진 SK스퀘어 법무·ESG담당은 “앞으로도 바람직한 ESG 경영을 달성하기 위해 경영진의 의지와 구성원의 실천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 특수교육 학생 미디어 진로 체험 기회 제공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 30명을 위한 맞춤형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

    이 투어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의미로,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 개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7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일 미디어 체험과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작년부터 장애 학생들을 위한 투어까지 확대돼 총 127명을 지원했다.

    경기도교육청 내 특수교육 학생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는 실제와 똑같이 구성된 뉴스 스튜디오를 견학하며 여러 가지 방송 장비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실습에서 뉴스 방송 진행, 오늘의 날씨 예보 등을 통해 일일 뉴스 앵커·기상 캐스터가 되어 TV에서만 접하던 방송 직업을 직접 체험했다.

    이창준 KT그룹희망나눔재단 본부장은 “포용하는 사회 실현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입학용병 콜라보 이벤트 2부 시작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네이버웹툰 '입학용병'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2부를 시작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웹툰 입학용병의 '엘리스'와 '002'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엘리스는 넘버즈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 '포레스트'의 암살자로, 유이진과의 신뢰를 통해 인질로 잡힌 동생을 구출하는 캐릭터다. 게임에서 '엘리스'는 SSR+ 등급으로 연막탄과 섬광탄을 활용해 은밀히 후열을 요격하는 저격수로 등장한다.

    002는 넘버즈의 2인자이자 유이진의 무술 스승으로, 냉철한 원칙주의자이지만 동료를 진심으로 아끼는 인물이다. 게임에서는 SSR 등급으로 네이팜 탄을 발사해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전투 능력자로 추가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4명의 '입학용병'과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스토리 이벤트 '냉혹한 게임의 세계'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앨리스'와 '002'를 소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미션을 완료하면 'SSR+ 앨리스', '콜라보 티켓 최대 400장'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글로벌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함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