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상품 경쟁력 강화,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 구축브랜드 강화 및 고객 가치 창출 등 주요 목표 공유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 강화 및 ESG 경영에도 적극 나설 것
  • ▲ 모두투어가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2025년 경영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모두투어
    ▲ 모두투어가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2025년 경영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2025년 경영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선포식에는 우종웅 대표이사와 유인태 사장, 우준열 부사장을 비롯한 총 6개 본부 임직원과 크루즈인터내셔널,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등의 자회사 대표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도 경제전망 및 시장 환경을 분석 등을 바탕으로 2025년도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유인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대한 성과는 사소한 일들의 연속에서 비롯된다고 믿으며 작은 성취와 꼼꼼한 실행이 큰 변화를 만들어내듯, 다가오는 해에도 우리는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기다리기보다 협력하고 서로 자극하며 스스로 그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했다.

    이어 "지난 35년간 대한민국 여행 문화를 선도해 온 자부심으로 내년에도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패키지 상품 경쟁력 강화, 상품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의 핵심사업 역량 강화를 비롯해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 구축 ▲브랜드 강화 및 고객 가치 창출 ▲판매·유통 채널 확대 및 관리 강화 등이 꼽혔다. 

    상품본부는 모두투어의 주력 상품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내년 판매 비중을 35%까지 늘리고, 특수지역 상품과 크루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젊은 연령층 고객 확보를 위해 올해 30여 회 진행했던 인플루언서와 동행하는 컨셉투어와 이색 체험 테마 상품을 내년에는 100회 이상으로 늘리고, 세미패키지와 에어텔과 현지 데이투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에어텔과 같은 상품 라인업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영업본부는 대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인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규 판매 채널 발굴 및 이커머스 제휴 채널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웹과 앱을 더욱 고도화해 AI 추천 알고리즘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 도입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여 온라인 시장 점유율도 함께 높여나갈 계획이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모두투어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며 "특히 내년에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에도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