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공장부터 영업 사무시까지 전 부문 인증 획득위험성 평가 및 법규 관리, 중대재해처벌법 비상대응절차 인정"임직원을 위한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할 것"
  • ▲ ⓒ시몬스
    ▲ ⓒ시몬스
    시몬스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생산공장과 영업 사무소 등 회사 전체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하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사내 안전과 보건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나 정책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시몬스 침대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의거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 설정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한 위험성평가 및 법규 관리 ▲안전보건예산 마련 및 교육 훈련 지속적 운영 ▲법적 필수 규정 및 표준 문서 제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의한 비상대응절차 구축 등의 활동을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시몬스는 본사가 자리한 경기도 이천의 생산공장 시몬스 팩토리움은 물론 서울 사무소 등 회사 전체의 안전한 근로환경까지 책임지는 진정한 ESG 행보를 보여줬다.

    현재까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ISO 14001·ISO45001(회사 전체) 인증을 모두 받은 곳은 침대업계 중 시몬스가 유일하다.

    시몬스 이종성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는 것은 물론 임직원을 위한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등 업계 ESG 리딩 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