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패밀리, 포인트 제도 등 핵심 서비스 통합고객 중심의 서비스 강화로 고객 록인 효과·시너지 극대화자체 전용 포인트 제도 구축… 고객 혜택 강화 고도화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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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은 고객 충성도 강화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기존 통합 멤버십을 전면 리뉴얼한 GS ALL 멤버십을 2월26일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마케팅과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GS ALL의 디자인은 Happy Smile 콘셉트를 반영해 고객에게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일관된 아이덴티티로 더 큰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GS리테일은 자체 전용 포인트 시스템과 멤버십으로 리뉴얼해, 기존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는 GS ALL 포인트로 통합된다. 관련 포인트 카드와 회원 서비스의 명칭도 모두 GS ALL로 변경된다.

    GS리테일은 이번 멤버십 통합을 통해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종합 쇼핑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통합된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사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연계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GS칼텍스가 운영하는 GS&POINT는 계속 GS리테일에서 결제 가능하며, GS ALL 포인트와 동시 결제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기획팀장은 "GS ALL 멤버십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통합 서비스"라며 "향후 추가 프로그램 개발과 고객 혜택 확대를 통해 현재 약 3000만명에 달하는 기존 회원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까지 포괄하며, 유통 업계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