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싱가포르서 시상식
  •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 제일기획과 이노션, 디마이너스원, HSAD, 레오 서울, 스튜디오좋, 삼성 호주법인, 크래프톤 인도 등이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선정됐다.

    2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쇼트리스트를 발표했다. 올해 총 20개국에서 2759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이 중 613개의 작품이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호주와 인도가 가장 많은 쇼트리스트 선정 작품을 배출했으며, 일본이 그 뒤를 이었다.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쇼트리스트에 선정된 한국 출품작은 아래와 같다.

    △ 제일기획 (5개 작품)

    와퍼 타투(WHOPPER TATTOO, 버거킹 코리아 | 제일기획) - 아웃도어(Outdoor)
    애니 스테이(ANI STAY, WWF KOREA | 제일기획) - PR, 헬스케어(Healthcare),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Creative Strategy)
    맥심 골목(MAXIM COFFEE STREET; THE SPATIALIZATION OF COFFEE, 동서식품 | 제일기획) - 디자인(Design),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라이프 가드 스낵(LIFEGUARD SNACK, GS25 | 제일기획) - 디자인
    도영이의 도박 다이-어리(Doyoung’s Gambling Die-ary, 비바리퍼블리카 | 제일기획) - PR
  • ▲ 밤낚시 포스터. ⓒ현대차
    ▲ 밤낚시 포스터. ⓒ현대차
    △ 이노션 (2개 작품)
    밤낚시(NIGHT FISHING, 아이오닉 | 이노션·현대차) - 미디어(Media),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필름(Film),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PR
    소방관 회복지원차(FIREFIGHTERS  RECOVERY BUS, 현대차 | 이노션·현대차) -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 ▲ 밤낚시 포스터. ⓒ현대차
    △디마이너스원 (2개 작품)
    10M MARCH(현대차 | 디마이너스원) - PR
    드레스 투 리멤버(DRESS TO REMEMBER, 빙그레 | 디마이너스원) - PR
  • △ HSAD 
    마음보관 캠페인(KEEPING FOR SHARING, CU | BGF 리테일·HSAD) -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 ▲ 로코노미 버거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 로코노미 버거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 레오 서울(Leo Seoul)
    로코노미 버거(LOCAL-NOMY BURGER, 맥도날드 | 레오 서울) -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
  • ▲ XXX Project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 XXX Project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 스튜디오좋
    XXX Project(새로 | 스튜디오좋) -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
  • ▲ 둠트루퍼스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 둠트루퍼스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삼성과 크래프톤 등 한국회사의 해외 법인 출품작들도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둠트루퍼스(DOOMTROOPERS, 크래프톤 인도) - 게이밍(Gaming)
    팩드 풀 오브 히스토리(PACKED FULL OF HISTORY, 삼성 호주 | CHEP NETWORK) - 소셜 앤 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 디자인
    크래시 오브 커뮤터스(CLASH OF COMMUTERS, 삼성 호주 | CHEP NETWORK) - 인테그레이티드(Integrated), 게이밍,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고스트 스킨스(GHOST SKINS, 삼성 | 제일펑타이 베이징·제일 홍콩) - 게이밍,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니라즈(NEERAJ, 삼성 | LOUDMOUTH FILM·제일 구르가온) -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더 사운드 오브 바이올런스(THE SOUND OF VIOLENCE, 세이브더칠드런 홍콩·제일 홍콩) -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브랜드 익스피어런스&액티베이션

    맨디 네오(Mandy Neo)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는 "올해 쇼트리스트는 APAC 지역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비티를 잘 보여준다"며 "출품작의 질과 다양성은 브랜디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변화하는 흐름을 반영하며, 신선한 관점과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마리안 브라넬리(Marian Brannelly) LIONS 글로벌 어워드 디렉터는 "크리에이티비티는 APAC 전역에서 혁신과 영향력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기준을 제시한다"며 "올해의 쇼트리스트는 크리에이티브한 재치, 문화적 공감, 세계적인 수준의 기획력을 반영하고 있다. 브랜드와 에이전시들이 한계를 뛰어넘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은 4월 24일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Swissôtel The Stamford)에서 열린다. 올해 2025년 올해의 광고주(Advertiser of the Year)에는 삼성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