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건강·전통문화·실용복지 중점1일부터 3개 학부 17개 학과 접수11~12일 온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 ▲ 요가명상학과 학생들이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수련을 진행하고 있다.ⓒ원광디지털대
    ▲ 요가명상학과 학생들이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수련을 진행하고 있다.ⓒ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1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요가명상학과·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한국복식과학학과·차(茶)문화경영학과·한국어문화학과·동양학과·원불교학과·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언어치료학과·경찰학과·부동산학과·얼굴경영학과) 등이다.

    원광디지털대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이후의 활기찬 삶과 자기계발을 통한 제2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게 웰빙건강, 전통문화, 실용복지에 중점을 둔 사이버대학이다. 2040 직장인부터 은퇴 이후 삶을 준비하는 5060 중장년층, 배움을 취미로 즐기려는 7080 시니어층까지 다양한 나이대가 학업을 함께한다.

    원광디지털대는 동양학과, 요가명상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등 우리 고유의 문화·예술 콘텐츠에 기반한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최근엔 인공지능(AI), 확장현실(XR)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교육모델 개발에 주력하면서 교육부 주관 '2025년 사이버대학 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원광디지털대는 실습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자 중심의 XR콘텐츠 개발과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온라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해 8월부터 보건, 뷰티, 관광, 전통, 복지, 재활치료, 심리, 부동산 등 총 12개 분야로 구성된 마이크로디그리(특수영역학위) 과정을 신설했다.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이 과정은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에게 특히 인기다.

    원광디지털대는 올해 입학생 전원에게 수업료 20%를 감면해 주는 '배움장학금'을 준다. 또한 'SOLO 가장 장학금'은 동거인(25세 미만의 자녀 또는 65세 이상의 부모)을 부양하는 입학생에게 수업료 30%를 감면해 준다. '1인 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 혜택으로, 만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에게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준다. 이 밖에도 주부·직장인·만학도(만 56세 이상)는 수업료 20%를 감면받는다.

    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자는 2·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와 산업체(기관) 위탁교육 협약을 맺은 재직자 또는 신규 협약 체결 기관의 재직자는 산업체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wdu.ac.kr)에서 접수한다. 방문 접수도 병행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오후 7~9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연다. 원격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원하는 날짜를 골라 1회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석자는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전형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 ⓒ원광디지털대
    ▲ ⓒ원광디지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