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케이뱅크
    ▲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인기 인플루언서 침착맨과 손잡고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을 4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본명 이말년)과 협업한 이번 에디션은 고객 투표를 통해 선정된 3종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침착맨은 유튜브 구독자 282만명을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로, 특유의 재치 있는 화법으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한정판 카드는 △대충 흑백명언 카드 △침착하길 원하는 카드 △침착맨 와펜 카드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친필로 디자인을 완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다.

    케이뱅크는 출시 전 진행한 고객 투표에 1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카드 디자인은 심플한 타입부터 화려한 캐릭터 기반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기존 ONE 체크카드 보유자도 신규 신청이 가능하다.

    ONE 체크카드는 올해 1분기 카드상품 전문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인기 체크카드 1위를 기록한 케이뱅크의 대표 상품이다. 연회비와 실적 조건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K패스 및 대중교통 캐시백(3천원) 혜택과 더불어 비자(VISA) 제휴를 통한 해외 결제 기능도 지원한다.

    출시를 기념해 6월 15일까지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침착맨 에디션 카드를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등록한 후 결제하면, 단일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만 3천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20만원 이상 1만원, 5만원 이상 3천원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ONE 체크카드에 침착맨 특유의 유머와 감성을 더해 금융 서비스에 재미 요소를 입혔다”며 “고객의 높은 관심이 사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