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연간 1000만명 방문프리미엄 아울렛의 가치 위에서 업계의 새로운 변화 리딩업면적 9만㎡ 및 조 단위 매출의 글로벌 탑티어 쇼핑타운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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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사이먼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여주·시흥점을 확장하고 핵심 상권 신규 출점 등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최상위) 수준의 프리미엄 아웃렛 2.0 시대로 도약하겠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2005년 6월 신세계그룹과 사이먼프로퍼티가 합작 투자해 설립된 법인으로, 2007년 국내 1호 교외형 아울렛인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했다. 특히, 정통 프리미엄 아울렛의 본질인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유통 구조를 확립했다.
수도권 근교에 있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여주점)은 해외 명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문화·휴식·나들이 등의 경험이 결합한 ‘원데이 쇼핑 트립’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하며 대한민국 쇼핑 패러다임을 바꿨다.
여주점은 개점 초기와 비교해 약 5배 성장한 연간 1000만명이 찾는 국내 1위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성장했다. 특히, 충청·강원·경상 등 비수도권 방문 고객 비중이 약 40% 정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국구 쇼핑센터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신세계사이먼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 2.0 시대’를 준비한다. 우선 여주점(2027년 예정)과 시흥점의 맞춤형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광역형 프리미엄 아울렛인 여주점의 세 번째 확장을 통해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탑티어(Global Top-Tier)인 미국의 우드버리커먼 프리미엄 아울렛, 일본의 고텐바 프리미엄 아울렛 수준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여주점은 올해부터 차례대로 브랜드 이동 및 신규 부지 조성 준비에 들어갔다. 기존 영업면적 5만3400㎡(약 1만6000평)에 추가로 약 1만㎡(약 3000평)의 신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여주점은 상생 쇼핑센터 빌리지점 2만6400㎡(약 8000평)를 포함해 영업면적 약 9만㎡(약 2만7300평) 규모의 ‘초대형 쇼핑타운’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단일 점포 첫 조(兆) 단위 매출(유통거래액)도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도심과 밀접한 시흥점은 ‘공간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매일 찾을 수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국내 핵심 광역상권에 신규점 출점을 검토하며, 신규 상권 확장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김영섭 대표는 “우리는 20년간 업계 '최초·최고 고객가치 DNA'를 기반으로 업무하며 프리미엄 아울렛 업계를 리딩하고 성장시켜 왔다”며 “우리가 지금까지 고객에게 선보였던 국내 최고 수준의 쇼핑과 콘텐츠, 공간을 넘어 업의 본질을 살린 글로벌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 2.0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