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보일러·카본매트 등 제품별 조치법 집중CS 마인드 및 신제품 출시 초기 서비스 요령 등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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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뚜라미가 전국 대리점 엔지니어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서비스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귀뚜라미
귀뚜라미가 전국 대리점 엔지니어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서비스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귀뚜라미는 '2025년 대리점 서비스 기술 교육'을 오는 11일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총 16회차에 걸쳐 진행된다고 9일 밝혔다.교육장은 서울 마곡 냉난방기술연구소를 비롯해 경북 청도, 대전, 광주, 의정부, 강원, 제주 등에 마련됐다.이번 교육은 가정용 보일러와 난방기기 등 주요 제품에 대한 실무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오전 과정에서는 순간식·저탕식 가스보일러와 기름보일러 등 주요 제품의 증상별 조치 요령을 숙지하고, 오후에는 각방제어기, 캐스케이드, 가스·전기온수기, 3세대 카본매트 등의 조작법과 서비스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특히 귀뚜라미는 최근 론칭한 보일러 렌털 서비스 확산에 맞춰 CS(고객만족) 교육을 강화했다.고객 응대 사례 분석과 전문 강사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대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거꾸로 NEW 콘덴싱 P10’ 등 신제품의 초기 대응 매뉴얼도 집중 교육한다.귀뚜라미 관계자는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서비스 품질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제품 다양화와 고객 니즈 세분화에 맞춰 교육 커리큘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