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5주년, 11차례 리뉴얼로 경쟁력 높여누적 매출 6조원으로 국내 1위 드링크 발효유로우스펙 설계로 병당 함유량 3.7g 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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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y(에치와이)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출시 25주년을 맞은 윌은 국내 판매 1위 드링크 발효유다. 총 11차례 리뉴얼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며 연간 3300억원, 누적 6조원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hy는 윌 당밸런스 성장 요인으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부합하는 ‘로우스펙’ 설계를 꼽았다.

    실제로 윌 당밸런스는 병당 당류 함량이 3.7g에 불과하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일일 당 섭취 권장량의 약 7.4% 수준이다.

    브랜드 최초 기능성표시식품으로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2300㎎을 함유했다.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도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

    판매량은 꾸준히 늘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 정기구독 수 역시 같은 기간 63.7% 늘어나 일회성 체험이 아닌 건강한 소비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hy 관계자는 “앞으로도 hy에서 진행하는 ‘투모로우’ 로우스펙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