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
    2013 칸라이언즈 티타늄 수상
    2023 칸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심사위원

    오형균 ECD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13 칸라이언즈 티타늄
    브랜드 : 삼성생명
    캠페인 : 생명의 다리(Bridge of Life)
    대행사 : 제일기획 
    "이 캠페인은 아시아 최초의 티타늄를 비롯해 칸라이언즈 9관왕을 기록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가 사람들의 생각을 변화시키고 행동을 변화시키고 나아가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줬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개인적으로 생명의 다리를 뛰어넘는 캠페인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14개의 칸라이언즈 수상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칸라이언즈서울이 환갑이 될 때까지 저도 좋은 캠페인 많이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