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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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2023 영라이언즈컴피티션 미디어 골드2023 칸라이언즈서울 스피커김현 아트디렉터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2024 칸라이언즈 쇼트리스트브랜드 : Dove캠페인 : The Dove Code대행사 : SOKO, Sao Paulo"AI 격변 시대에 굉장히 적절하고 절묘한 크리에이티브인 동시에 20년간 도브가 쌓아온 '리얼뷰티'라는 브랜드 자산을 입증한 캠페인"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더 재밌고 더 열심히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해야겠다는 자극을 굉장히 많이 받는 곳입니다. 크리에이티브가 최고로 느낄 수 있는 도파민의 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좋은 크리에이티브'란?"아이디어, 클라이언트, 타깃, 예산, 시간 등등 모든 제한들을 맞춰가며 만들어가는 하나하나의 크리에이티브가 모두 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칸라서30을 축하하며"칸라이언즈서울은 매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를 주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30년도 기대하겠습니다."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