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2022 칸라이언즈 티타늄 수상
    2024 칸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심사위원

    강지현 대표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2 칸라이언즈 티타늄
    브랜드 : Dot 
    캠페인 : Dot Pad
    대행사 : Serviceplan Germany, Munick, 파울러스(Paulus)
    "브랜드와 에이전시가 하나의 팀처럼 움직이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고, 결국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브랜드의 본질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끄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칸라이언즈는 단순한 광고제가 아니라 창의성이 산업을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무대입니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브랜드의 현실적인 문제를 풀고 사람들의 행동을 바꾸며 의미있는 변화를 만드는 것이 좋은 크리에이티브죠."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칸라이언즈서울은 지난 30년 동안 한국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성장시키고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과 글로벌 무대로 나아갈 기회를 만들어 준 의미있는 플랫폼입니다. 앞으로도 더 큰 도전과 혁신을 통해 브랜드, 에이전시,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랍니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