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호주 등 레스토랑서 김치 활용한 메뉴 출시단순한 반찬이 아닌 새로운 미식 콘텐츠로 재해석"세계 시장서 종가 김치의 미식 경험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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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미국과 호주의 유명 레스토랑과 손잡고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캐주얼 프랜차이즈부터 파인 다이닝, 정통 한식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현지 인기 레스토랑과 손잡고 각기 다른 스타일의 메뉴에 종가 김치를 접목함으로써 김치의 매력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먼저 미국 락스타치킨(Rokstar Chicken)‘은 ‘종가 김치 치킨 샌드위치(Jongga Kimchi Chicken Sandwich)’와 ‘종가 김치 프렌치 프라이(Jongga Kimchi French Fries)’를 내년 3월까지 뉴욕 내 5개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꼬치구이를 기반으로 2021년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한 뉴욕의 ‘꼬치(KOCHI)’는 시그니처 메뉴인 비빔밥에 잘게 썬 종가 맛김치를 고명으로 더한 ‘종가 김치 비빔밥’을 내년 8월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종가 김치를 활용한 신제품 공동 개발도 추진 중이다.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유명 한식 레스토랑 ‘채(CHAE)’에서는 오는 10월과 11월 두 달간 김치를 활용한 특별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숙성된 김치로 만든 애피타이저로 시작하며, 코스 요리의 후반부로 갈수록 초기 숙성 단계의 김치를 활용해 김치의 풍미를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대상 종가는 이번 협업을 통해 김치를 단순한 반찬이 아닌 새로운 미식 콘텐츠로 재해석하고, 김치가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전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한 메뉴 개발과 제품 출시를 이어가며 세계 시장에서 종가 김치의 건강 효능과 미식 경험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