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8391억원B2C 신제품 출시 효과 등에 식품제조유통부문 호실적단체급식 성장, 컨세션·휴게소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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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839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영업이익은 1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늘었다.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은 1조6326억원으로 전년 동기 4.5%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 줄어든 308억원을 기록했다.국내 식품제조유통부문은 B2C 신제품 출시 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6.2%, 영업이익은 87.1% 증가했다.식품서비스유통부문은 대형 사업장 및 사업체 등 단체급식의 성장과 공항 라운지를 포함한 컨세션·휴게소 매출이 증가하면서 부문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9.5% 늘었다.해외 식품제조유통부문은 중국법인이 냉동김밥, 상온 파스타 등 신제품 효과로 전년 대비 매출이 29.6% 성장했으나 미국법인이 현지 경기 상황 등으로 인해 전체 외형 성장이 제한되면서 부문 전체 매출이 0.9% 줄고 적자가 소폭 확대됐다.풀무원은 "하반기 국내식품제조유통 부문은 두부, 상온·HMR, 지구식단 등의 카테고리에서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해외식품제조유통부문은 미국 법인 두부 채널 확대, 중국법인 상온·냉동 신제품 지속 출시 등을 통해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