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출 전망치 5조27억원, 5조 돌파 점처져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매출 증대 계획
  • ▲ 코웨이가 여름가전 프로모션으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코웨이
    ▲ 코웨이가 여름가전 프로모션으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코웨이
    코웨이가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여름 가전 공략에 나선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 추세를 이어간다면 연간 매출 5조원 돌파가 유력한 분위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의 2분기 매출액은 1조2589억원,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3%, 14.9%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조4338억원, 영업이익은 4540억원으로 16.8%, 12.1% 늘었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액 5조원 돌파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실제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올해 코웨이의 매출 전망치를 5조27억원으로 예측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이달 8일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면서 “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에 대한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얼음정수기와 비렉스(BEREX) 침대·안마의자를 중심으로 압도적인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나가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웨이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9월 말까지 얼음정수기 풀라인업 구축을 기념하는 ‘아이스 빅 페스타’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시리즈(미니·스탠다드·오리지널) ▲얼음정수기 RO ▲AIS 3.0 ▲AIS 3.0 스파클링 등 가정용 얼음정수기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제품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에 따라 최대 18개월 동안 렌탈료를 반값에 이용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얼음정수기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V70(1명) ▲골드바 10돈(5명) ▲삼성 갤럭시Z 플립7(10명) ▲여기어때 국내 여행 상품권(15명) ▲36개월 간 렌탈료 1만원 이용권(30명)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제습기 반값 프로모션은 8월 말까지 시행한다. 대상 제품은 ▲인버터 제습기 23L ▲노블 제습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등 4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에 따라 최대 12개월 동안 렌탈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습기 반값 프로모션은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할 때 제공되는 동시구매 패키지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한 번에 2개 제품 이상 렌탈 신청 시 신규 고객은 10%, 재렌탈 고객에게는 6%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코웨이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 고객들이 더 쾌적하고, 건강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혁신 제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