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2018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 심사위원
2024 칸라이언즈 다이렉트 브론즈 수상김민아 팀장이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4 칸라이언즈 다이렉트 브론즈
브랜드 : 삼성전자
캠페인 :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대행사 : 제일기획
"실제로 한 번 경험해보면 '아 이게 좋네'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지만 (갤럭시를) 직접 구매하기 전까지는 그게 쉽지 않습니다. 이 캠페인은 거두절미하고 본인의 폰에서 갤럭시 폴드를 체험해 본다는 점에서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이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에이터들이 모여서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 생각의 전환, 크리에이티브 정의까지 토론하고 '내가 이걸 이렇게 풀어봤어'라고 논의하고 공유하는 글로벌 놀이터 같은 곳입니다. 중요한 건 작품 그 자체보다 그걸 풀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듣고 생각해보는 것이죠."'좋은 크리에이티브'란?"머릿속은 두근두근 하고, 가슴은 찡하게 하는 메시지를 담은 크리에이티브가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칸라서30을 축하하며"젊은 크리에이티비티와 연륜이 묻어 있는 크리에이티비티까지. 칸라이언즈서울이 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다 같이 모여 놀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 김효진 HSAD AI 디렉터 -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 윤성아 SM C&C CSO -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