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유니 장(Eunie Jang) 아마존 아트디렉터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유니 장(Eunie Jang) 아마존 아트디렉터
    2023 칸라이언즈 필름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실버
    2024 LIONS cMBA 코스 퍼실리테이터

    유니 장 아트디렉터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3 칸라이언즈 필름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실버
    브랜드 : 리바이스
    캠페인 : The Greatest Story Ever Worn
    대행사 : Droga5
    "150주년이라는 브랜드의 큰 생일을 전 세계 관객에게 나라와 문화 상관없이 잘 이해시킨 글로벌한 캠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칸라이언즈는 세상에서 제일 큰 크리에이티비티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열정을 가지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을 만나 서로 소통하고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죠."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아이디어를 통해서 세상에 좋은 변화를 조금이라도 줄 수 있는 것이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이렇게 큰 페스티벌이 한국에서도 이어지는게 정말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계신 크리에이터분들 칸라이언즈서울을 통해 좋은 인연 많이 만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 김효진 HSAD AI 디렉터 -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 윤성아 SM C&C CSO -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 유니 장 아마존 아트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