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2022 칸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실버 수상
    2018·2022 칸라이언즈서울 스피커 

    박현우 대표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2 칸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실버
    브랜드 : 매일유업
    캠페인 : 우유 안부(Greeting Milk)
    대행사 : 이노레드
    "이 캠페인은 이노레드의 칸라이언즈 첫번째 본상 수상작입니다. 2022년 은사자상과 동사자상을 수상하면서 그해 유일한 한국 광고회사의 수상이기도 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이노레드는 지금가지 10개 정도의 칸라이언즈 숏리스트를 갖고 있고, 테리 새비지 전 칸라이언즈 회장이 이노레드 본사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노레드 또한 초대를 받아 칸 현지에서 이노레드 포럼을 열기도 했고, 저는 칸라이언즈서울 페스티벌에서 다섯 차례 정도 강연을 했습니다. 이노레드 전 구성원들이 'Love The Work' 플랫폼을 구독해서 열심히 보는 등 이노레드는 매일 칸라이언즈와 연결돼 있습니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매일유업의 '우유 안부' 캠페인처럼 정말 자신의 것을, 진짜 행동하고 진짜 대가를 치르고 있는 그것을 이야기하는 그런 메시지가 살아있는 캠페인이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칸라이언즈서울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금까지 감사했고 앞으로도 여러 공부의 또 영감의 설렘의 플랫폼이 되어 주십시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 김효진 HSAD AI 디렉터 -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 윤성아 SM C&C CSO -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 유니 장 아마존 아트디렉터 - 박하은 SK텔레콤 매니저 - 이정락 플라잉도그 대표 -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