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5년 연속 전체 1위 달성프리미엄 브랜드 1위 기술력 입증현대차, 6년 연속 일반 브랜드 1위
  • ▲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

    현대차는 J.D.파워의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538점)가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 1위, 현대차(493점)가 일반 브랜드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현대차그룹이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현대차그룹 측의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지켰으며,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에서 6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이번 조사는 2025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후 90일이 지난 시점에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다.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범주에 속한 40여 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특히 제네시스 GV80과 현대차 싼타페는 TXI 기술 평가 '첨단 기술 어워드'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에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 GV80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2의 편의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커넥티드 차량(Connected Vehicle)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 싼타페는 디지털 키 기능으로 2년 연속 커넥티드 차량 기술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차선 변경 시 운전자에게 향상된 시야와 자신감을 제공하는 후측방 모니터(Blind-Spot View Monitor)로 운전자 보조(Driver Assist)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의 기술이 운전 경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음을 보여준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더 많은 차량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