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5년 연속 전체 1위 달성프리미엄 브랜드 1위 기술력 입증현대차, 6년 연속 일반 브랜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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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현대차는 J.D.파워의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538점)가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 1위, 현대차(493점)가 일반 브랜드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결과는 현대차그룹이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현대차그룹 측의 설명이다.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지켰으며,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에서 6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이번 조사는 2025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후 90일이 지난 시점에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다.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범주에 속한 40여 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평가하는 방식이다.특히 제네시스 GV80과 현대차 싼타페는 TXI 기술 평가 '첨단 기술 어워드'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에 이름을 올렸다.제네시스 GV80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2의 편의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커넥티드 차량(Connected Vehicle)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현대차 싼타페는 디지털 키 기능으로 2년 연속 커넥티드 차량 기술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차선 변경 시 운전자에게 향상된 시야와 자신감을 제공하는 후측방 모니터(Blind-Spot View Monitor)로 운전자 보조(Driver Assist)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의 기술이 운전 경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음을 보여준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더 많은 차량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