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EST 2026,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서 열려
  • ▲ ©ADFEST 2026
    ▲ ©ADFEST 2026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주제로 무대에 오를 연사를 모집한다. 독창적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고를 자극하고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ADFEST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23일 애드페스트 2026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키노트 스피커는 물론 패널 토론, 워크숍, 소규모 세션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담은 프로그램 제안 접수를 오는 11월 30일까지 받는다.

    'Human+'라는 메인 테마는 광활한 가능성을 담고 있으며, 제안 가능한 주제 트랙은 아래와 같은 핵심 영역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CREATIVITY ENHANCED
    인간의 상상력을 확장시키는 도구와 플랫폼.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브랜드가 혁신의 중심에 인간성을 두는 방법.

    EMPATHY & EXPERIENCE
    깊이 있는 인간적 경험 설계하기. 감정, 신뢰, 문화적 미묘함이 커뮤니케이션에서 지니는 역할.

    CULTURE & COMMUNITY
    'Human+'가 소속감, 참여, 집단적 행동을 어떻게 촉진하는가. '진보'의 의미를 형성하는 다양한 문화적 시각.

    ETHICS & RESPONSIBILITY
    새로운 시스템 속에서 인간이 권력, 편향, 포용성을 탐색하는 방식. 존엄성과 형평성을 지키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역할.

    FUTURES & POSSIBILITIES
    2030년, 2050년, 그 이후 'Human+'의 모습을 상상하는 비전. 우리가 포용해야 할 것과 저항해야 할 것에 대한 도전적 질문들.

    비닛 수라퐁차이(Vinit Suraphongchai) ADFEST 회장은 "ADFEST 참가자들은 영감을 얻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한다"며 "그 도전은 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들에게서만 오는 것이 아니다. 영감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모든 사람, 모든 직업, 그리고 모든 문화 속에 자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산업의 경계를 넘어 예기치 않은 영감의 원천을 바라볼 때, 가장 강력한 크리에이티비티가 탄생한다"고 강조했다.

    ADFEST 2026 프로그램 제안서를 작성하기 전, '프로그램 제안 가이드'(링크 클릭)를 꼭 확인해야 하며 제출은 공식 웹사이트(링크 클릭)에서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연사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받게 되며, 별도의 강연료나 여행 및 숙박비(T&A expenses)는 제공되지 않는다.

    한편 ADFEST 2026은 2026년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 위치한 로열 클리프 호텔 그룹(Royal Cliff Hotels Group)에서 열린다. 

    한편 ADFEST는 비영리 단체로서 아시아태평양 및 MENA 지역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학습과 영감, 네트워킹이 결합된 행사로, 업계 포럼, 브레이크아웃 세션, 문화적 교류, 어워즈 이벤트를 아우르는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DFEST는 WARC Creative 100 Rankings에 포함된 7개의 지역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중 하나이자, Campaign Brief Asia Rankings에 포함된 12개의 어워즈 중 하나, The Drum World Creative Rankings에 포함된 22개의 어워즈 중 하나다. 브랜드브리프는 ADFEST 2026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