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크로쓰 온보딩 MMORPG 6종 공개스마일게이트,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CCL 7기’ 개최KT알파 기프티쇼, RCS 기반 '차세대 메시지 카드' 선봬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지도, 리뷰 작성 시 최대 100만 포인트 지급 이벤트

    네이버지도가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트렌디한 장소 콘텐츠를 제공하는 연말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예약탭을 통해 음식점, 레저·티켓, 체험·클래스 등을 예약하고, 방문 후 리뷰 작성까지 완료한 이용자 중 2만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발견탭에서 미션 배너를 클릭한 이용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발견탭 미션은 하루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 동안 총 5회 참여 가능하다.

    한편, 네이버지도를 통해 화제가 되는 트렌디한 장소 정보도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장소 큐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인다. 26일부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환승연애’ 시즌 1부터 4까지에 걸쳐 나온 다양한 가게, 데이트 장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저장 리스트로 제공한다.

    ◆넥써쓰, 크로쓰 온보딩 MMORPG 6종 공개

    넥써쓰가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를 통해 선보일 MMORPG 라인업을 공개했다.

    주요 타이틀은 ▲롬: 골든 에이지 온 크로쓰 ▲트리오브세이비어 M 글로벌 ▲던전크로쓰 ▲라펠즈M 등 4종을 비롯해 ▲프로젝트W ▲씰M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넥써쓰는 MMORPG 외에 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을 기록한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와 리듬게임·방치형 RPG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확대를 통해 크로쓰 플랫폼의 고도화를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MMORPG 성공 경험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와 Verse8 AI 창작 게임을 더해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CCL 7기’ 개최

    스마일게이트는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 7기 참가자들이 본격적인 개발활동에 돌입했다.

    CCL은 스마일게이트가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내 창의창〮작프로그램이다. 임직원 스스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게임이나 앱 서비스 등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와 에셋은 물론 개발지원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올해 CCL에는 역대 최대 규모 참가자가 몰렸다. 총 175명의 구성원이 92개 팀을 결성해 출전했다. 출전팀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첫 오프라인행사 ‘챌린저스 데이’를 통해 첫 발을 내디뎠다.

    참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아이디어 구현, 정식 출시, 사업 제안 등 각자 창작 목적에 따라 다양한 트랙을 선택해 도전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정식출시나 창업 등 기회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개개인의 창의와 열정이 조직의 혁신과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창의·창작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기프티쇼, RCS 기반 '차세대 메시지 카드' 선봬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가 RCS 기반의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을 선보인다.

    차세대 문자 서비스를 뜻하는 RCS는 기존 문자 서비스 대비 이미지와 동영상, 링크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KT알파는 업계 최초로 RCS 기반 메시징 기술을 적용해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 버튼까지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카드 형태로 개편했다.

    메시지 카드의 이미지는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직접 메시지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터 기능도 추가했다. 로고 삽입과 문구 편집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이번 메시지 카드는 기업 고객 대상인 ‘기프티쇼 비즈’에 먼저 적용되며, 추후 일반 고객 대상의 B2C 서비스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기업 고객과 최종 일반 소비자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고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KTcs–KTis,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KTcs는 김장철을 맞아 사내 봉사단인 하트너 봉사단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봉사단원 19명이 참여해 김치 700kg을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대전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돼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조현민 KTcs 경영기획총괄(전무)은 “앞으로도 사내 봉사단을 중심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연간 청취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드림어스컴퍼니가 연말까지 이용자별 2025년 음악 취향을 한눈에 데이터로 볼 수 있는 ‘2025 FLO RE;COR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FLO RE;CORD는 연말마다 한 해 동안의 개인화 청취 기록을 데이터로 보여주는 플로의 음악 연말결산 프로모션이다. 플로는 이용자가 1년간 감상한 음악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확인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FLO RE;CORD’를 연말결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 처음 들은 곡부터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와 최애곡 등 나만의 음악 기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월별·계절별 최애곡과 나만의 최애곡 플레이리스트 등 한층 확장된 개인화 데이터도 새로 제공한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팀 리더는 “앞으로도 데이터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이용자들이 각자의 음악 취향에 따라 더욱 깊이있는 청취 경험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랩, 연구개발 직군 신입·주니어 공채 진행

    안랩이 내달 7일까지 2025년 연구개발(R&D) 직군 신입사원과 주니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리눅스(Linux) 개발 ▲윈도우(Windows) 개발 ▲맥(Mac OS) 개발 ▲웹(Web) 개발 ▲보안 분석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데브옵스(DevOps) 인프라 운영 ▲AI 엔지니어링 ▲품질보증(QA) 등 10개 직무다.

    신입사원은 4년제 정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1년 미만 경력자, 주니어는 유관 경력 1년 이상 3년 이하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코딩 테스트, 1·2차 면접과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2026년 2월 입사한다.

    안랩은 이번 공개채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1일과 12월 4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두 차례 개최한다. 회사·직무 소개, 채용 안내, 현직자 인터뷰 등 지원자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세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안랩 관계자는 “함께 성장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NHN, ‘한게임 홀덤’ iOS 버전 출시

    NHN은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한게임 홀덤은 빠른 속도감과 캐주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홀덤 고유의 심리전과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된 신규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다. 한 테이블 당 최대 5인 플레이와 원터치 베팅 방식을 통해 스피드하고 간편한 진행과 홀덤 본연의 심리 싸움을 구현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중국 ‘위플레이 엑스포’ 참가 … 인디게임 공략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상하이 세계박람회전람관에서 열리는 ‘위플레이 엑스포(WePlay EXPO) 2025’에 참가한다.

    위플레이 엑스포는 인디·콘솔·보드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중국 대표 게임 문화 축제다. 신작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매년 많은 게이머가 찾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위플레이 엑스포에서 중국 퍼블리셔 써마이트(Thermite)와 공동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공동 참가를 계기로 써마이트와 협력 범위를 넓히고, 중화권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이번 참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 플랫폼을 중국 시장에 처음 공개하는 공식 무대를 마련한다. 중국 게이머에게 K-게임과 한국형 ESD 플랫폼을 함께 소개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위플레이 엑스포를 비롯해 12월 12일 개최되는 G-EIGHT 2025, 내년 초 예정인 타이베이 게임쇼까지 아시아권 3개 인디게임 페스티벌에 연속 참가한다. 스토브 플랫폼의 경쟁력과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이번 공동 부스를 통해 K-인디게임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중화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