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 호텔에 ‘하이오더’ 서비스 구축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재생목록 청소하기’ 호평KT알파 쇼핑, 인기 패션 브랜드 집중 편성 ‘삼패페’ 개최
-
- ▲ ⓒ넷마블
◆넷마블게임박물관, 초등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인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참가자들이 시대별 게임의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와 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월 23일과 30일에 각각 2회 교육이 진행된다.세부 활동으로는 ▲게임 역사 알아보기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이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넷마블게임박물관의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1회 교육에 최대 12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신청 결과는 선착순으로 별도 안내된다.◆kt m&s, 호텔에 ‘하이오더’ 서비스 구축kt m&s는 서울 선릉역 인근 ‘호텔 뉴브’ 전 객실에 하이오더 서비스를 구축했다.하이오더는 매장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KT의 테이블오더 서비스로 기존에는 요식업 중심으로 활용되었다. kt m&s는 이번 호텔 뉴브와 협업을 통해 하이오더를 숙박시설에서도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켜 편의성을 증대시켰다.이번 사업을 통해 호텔 뉴브의 154개 객실에서 룸서비스 주문, 불편사항 접수, 모닝콜 요청, 어메니티 추가 등의 고객 서비스를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게 됐다. 객실 기반 스마트 주문·운영 플랫폼은 호텔 운영 비용 절감과 고객 서비스 차별화, 그리고 부가 매출 확대라는 실질적 성과가 기대된다.kt m&s 관계자는 “앞으로 호텔·리조트·병원·산후조리원 등 숙박과 서비스 업종 전반으로 하이오더 기반 디지털 전환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재생목록 청소하기’ 호평드림어스컴퍼니 음악 플랫폼 플로의 ‘재생목록 청소하기’는 청취 환경을 개선하는 주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재생목록 청소하기는 수십·수백 곡 단위로 누적된 재생목록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지난 9월 ‘FLO케어’ 네 번째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도입했다. 이 기능은 누적된 재생목록을 ▲한 번도 안 들은 곡 ▲중복으로 담은 곡 ▲오늘 담은 곡 ▲30일 동안 안 들은 곡 등 네 가지 기준으로 자동 분류해, 불필요한 곡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게 돕는다.플로가 지난 9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 두 달간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재생목록 청소하기’ 기능을 사용한 이용자는 비이용자 대비 재생목록에 곡이나 플레이리스트를 담는 비율이 약 7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기능 이용자의 두달 간 평균 사용 횟수는 4.6회로, 기능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강선희 드림어스컴퍼니 FLO서비스팀 리더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로 더욱 손쉬운 개인화 청취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KT알파 쇼핑, 인기 패션 브랜드 집중 편성 ‘삼패페’ 개최KT알파 쇼핑이 27일까지 3일동안 인기 패션 브랜드를 집중 편성하는 동시에 더블 적립금 등 혜택을 선사하는 ‘삼패페(3일간의 패션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삼패페 기간에는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새벽 시간을 제외하고 주간 시간대 패션 방송 편성 비중을 최대 70%까지 대폭 늘린다.특히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이수정 쇼호스트의 ‘수정샵(#)’, 패션 특화 방송 ‘최현우의 초이스’, 레포츠 전문 프로그램 ‘다이나믹스타일’ 등을 통해 인기있는 겨울 방한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이와 함께 KT알파 쇼핑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3일동안 매일 10% 할인쿠폰을 제공해 최대 15만원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통합회원일 경우 평소 적립의 2배인 20% 적립금도 지급된다.◆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서비스 2.5주년 기념 AGF 2025 참가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참가한다.브라운더스트2는 눈 내리는 겨울 왕국 컨셉 단독 부스를 마련한다. 부스에는 거대 타워 LED를 설치해 2.5주년 바니걸 등 캐릭터들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 스토어, 미니게임존, 코스프레 포토존 등도 운영하며 원화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별도 VIP존을 마련했다.특히 ‘쁘라운 코스어 쇼’가 대규모로 진행된다. 해외 초청 코스어 ‘소라(Sora)’, ‘미우(Meeu)’와 함께 ‘야살’, ‘빛베리’, ‘설화’ 등 유명 코스플레이어 총 10인이 참여한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올 12월은 서비스 2.5주년을 맞는만큼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웹젠, 청소년 ICT 발명 대회 ‘챌린지 프로젝트’ 성료웹젠이 야탑유스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ICT 발명 대회 '챌린지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챌린지 프로젝트는 청소년 코딩 교육 사업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코딩 교육을 이수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2022년 첫 시행 후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나의 편리한 일상을 위한 익숙한 것들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열렸다.대회는 6일부터 22일까지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됐다. 예선에서는 성남지역 11개교 21개팀 127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한 해 동안 학습한 내용과 결과물을 겨뤘다.웹젠은 챌린지 프로젝트 외에도 맞춤형 코딩 교육과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 이용을 위한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