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금융감독원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NHN커머스, 락앤락몰 리뉴얼에 고도몰 제공챗GPT, 쇼핑 리서치 기능 신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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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씨, 5년 연속 ESG평가 종합 ‘A’ 획득

    엔씨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5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엔씨는 ▲환경 관련 데이터 체계 고도화 ▲글로벌 수준의 보안 체계 구축 ▲이사회 다양성과 전문성 확대 등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 엔씨는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대만 등 8개 자회사의 온실가스 데이터를 기타 간접배출(Scope 3)까지 공개하고 있다. 올해는 Scope 3 보고 범위를 기존 5개에서 7개로 확대하고, 최신 배출량 산정 방법론을 적용해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사회 부문에서는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CBPR을 획득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및 ISO/IEC 27701 인증을 지속 유지한 점이 주요 평가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가족 친화적인 근로환경 및 안전보건 위험 관리 체계도 긍정적으로 반영됐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신규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한 다양성 확대와 이사회 역량 현황표(BSM, Board Skills Matrix)를 활용한 이사회 역량 관리 체계화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현주 엔씨 ESG 경영실장은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금융감독원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네오위즈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2025 국제 표준 전산언어(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XBRL은 기업 재무 정보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데이터 구조로 디지털화하는 전산 언어다. 기업마다 다른 재무 정보 양식을 일원화해 정보 생성·보고·분석을 용이하게 한다. 

    네오위즈는 XBRL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해 국내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자본시장의 국제화와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네오위즈는 이 외에도 ‘2024년 코스닥 공시우수법인’에도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23년 9월부터 영문 재무공시를 자발적으로 제공해 외국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는 글로벌 투자자 기반 확대와 공시 신뢰도 제고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공시 체계 강화와 투자자 친화적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커머스, 락앤락몰 리뉴얼에 고도몰 제공

    NHN커머스가 ‘락앤락몰’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을 제공했다.

    락앤락은 온라인 채널 이용이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고객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쇼핑 환경을 고도화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 리뉴얼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고도몰을 도입했다.

    고도몰은 1인 창업자부터 대형 쇼핑몰까지 폭넓은 규모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쇼핑몰 제작 솔루션이다. 락앤락은 고도몰을 활용해 자사몰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비했다. 또한 기획전·이벤트·추천상품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콘텐츠 배치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용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향상됐다. 클라우드 기반의 고도몰은 각종 이벤트로 발생하는 대량 트래픽에도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특히 CDN(Content Delivery Network)과 캐싱 등 스크립트 구조 개선을 통해 기술 성능을 대폭 높였다. 이미지·동영상 등 많은 양의 콘텐츠도 끊김 없이 빠르게 로딩되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며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챗GPT, 쇼핑 리서치 기능 신규 도입

    챗GPT에 쇼핑 리서치 기능이 도입된다.

    쇼핑 리서치는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대신해 제품 조사를 해주는 기능이다.

    챗GPT에서 찾고 싶은 제품을 설명하면, 쇼핑 리서치 기능이 제품 탐색을 자연스러운 대화로 전환해 필요할 때 스마트한 추가 질문을 던진다. 인터넷 전반을 깊이 조사해 맞춤형 추천을 몇 분 안에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는 스스로 여러 시간 동안 비교·검색하는 대신 주요 제품과 차이점, 장단점 등이 정리된 구매 가이드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챗GPT는 최신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출처에서 가져오고, 해당 출처 또한 명확하게 표시한다.

    기능은 챗GPT 무료, 플러스, 프로에 로그인한 모바일·웹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된다. 연말까지 거의 무제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쇼핑 리서치는 챗GPT Pulse에도 통합돼, 이전 대화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구매 가이드를 능동적으로 추천해 준다.

    ◆안랩, 생명 나눔 헌혈 ‘300’ 캠페인 성료

    안랩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한 생명 나눔 헌혈 ‘300’ 캠페인을 마쳤다.

    안랩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1년 동안 임직원이 헌혈한 혈액팩과 기증한 헌혈증서를 합산해 300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분기별 헌혈 행사를 운영했다. 총 301건의 헌혈·헌혈증서 기증 실적을 기록하며 목표를 달성했다.

    분기별로 진행된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사옥에 배치된 헌혈버스에서 헌혈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발급된 헌혈증서를 기부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은 기존 보유 중인 헌혈 증서 또는 가족 구성원의 헌혈 증서를 기증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 기간 안랩은 헌혈 경험과 사연을 나누는 ‘헌혈 사연 이벤트’와 동료와 함께 참여하는 ‘헌혈 버디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했다. 기증된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