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동아방송예술대 학생들 대상 러브비트 음원 창작 공모전 진행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전설 영웅 2종 트루드·라이언 추가넥슨, ‘테일즈위버’ 챕터 외전 6 Part.2 스토리 공개
  • ▲ ⓒ카카오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지역 인재 양성 마무리

    카카오는 지역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ESG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1년간의 교육 과정을 마무리하고 각 대학별로 최종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비수도권 지역의 기술 교육 격차 해소를 목표로, 카카오가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5개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와 함께 지역 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최우수상은 강원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강원대 2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학습이 필요한 자료들을 첨부하면 AI가 자동으로 문제집을 생성하고 이후 학습을 관리해주는 스마트 학습 플랫폼을 개발했다. 

    ◆ 엔씨, 동아방송예술대와 ‘러브비트’ 음원 창작 프로젝트 진행

    엔씨소프트(엔씨)는 PC 리듬액션 게임 ‘러브비트’가 ‘동아방송예술대학(이하 DIMA)’과 협력해 오리지널 음원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러브비트는 지난 8월 DIMA 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원 창작 공모전을 개최했다. 약 50일 간의 접수 기간을 거쳐, 10월 20일 DIMA 실용음악학부 교수진과 크레이지다이아몬드, 엔씨(NC)가 공동 심사를 진행해 최종 10곡을 선정했다. ▲완성도 ▲곡의 구성 ▲창의성 및 독창성 ▲대중성 ▲보컬 등을 주요 기준으로 평가했다.

    최종 선정된 10곡은 엔씨의 후반 작업을 거쳐 러브비트 게임 내 플레이 음악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정식 앨범으로도 발매된다. 앨범의 타이틀 곡은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투표 이벤트를 통해 결정된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2종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에 신규 전설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강자 사냥꾼’ 트루드는 생명력 일정 비율 이상의 피해를 받을 경우 피해량 일부를 5턴간 나눠받고, 사망 시 1회 부활하는 패시브 ‘전투의 희열’이 특징이다. ‘정의의 마검’ 라이언은 모든 아군 대상 3인 공격기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화상 면역을 부여하는 패시브 ‘쾌속의 마검사’를 보유했다.

    이와 함께, 같은 서버 내에서만 매칭되던 기존 결투장에서 서버 전체로 매칭 범위가 확장된 ‘상급 결투장’을 새롭게 추가했다. 상급 결투장에서만 획득 가능한 재화가 추가됐으며, 랭킹에 따라 고유 테두리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 넥슨, ‘테일즈위버’ 신규 챕터 외전 6 Part.2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신규 챕터 외전 6 Part.2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실시했다.

    ‘챕터 외전 6 Part.2’에서는 휴양도시 ‘루비코나’에서 실종된 이들의 행방을 쫓아 ‘뒤틀린 마을’로 진입한 주인공 일행이 조력자 ‘코니’와 함께 배후의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혼란한 대지’, ‘색을 잃은 땅’, ‘공허의 영역’ 등 신규 던전 5종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7일까지 ‘버닝 러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500% 증가 등 버프 혜택을 제공하고, 육성 가이드와 함께 ‘眞(진)-인퍼널 장비 무기/방어구 상자’ 풀세트, 각성 재료 등 각종 성장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