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볼리비아, 도미니카공화국 이어 중남미 추가 진출현지 맞춤형 마케팅 통한 점유율 확대 가속 … "글로벌 위상 높일 것"
  • ▲ 뉴메코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메디톡스
    ▲ 뉴메코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메디톡스
    메디톡스는 계열사 뉴메코가 엘살바도르 위생규제감독청(SRS, Superintendencia de Regulación Sanitaria)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페루를 시작으로 볼리비아, 도미니카공화국에 이어 네 번째 중남미 국가 진출이다.

    뉴메코는 이번 허가받은 뉴럭스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위해 메디톡스 현지 영업망을 활용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최적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앞서 메디톡스는 중남미 신흥 주요국인 엘살바도르에서 2009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과 2020년 뉴라미스 등록을 완료했다.

    오랜 기간 시장에서 구축한 확고한 입지에 더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간 시너지를 토대로 성장세를 지속했으며 올해 현지 매출도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메코 측은 "엘살바도르 허가로 뉴럭스의 중남미 공략이 더욱 탄력받게 됐다"며 "중남미 주요국 진출을 지속 추진해 글로벌 톡신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신 공정을 적용해 생산수율과 품질을 높인 차세대 보톨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는 제품력을 앞세워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남미뿐만 아니라 태국, 조지아, 몰도바 등 유럽과 아시아 시장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