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푸드페스타 수상작 상품화위한 미식회 열어NOL, AI 쇼호스트·챗봇 도입한 첫 라이브 커머스쿠팡, 장애인 e스포츠 선수 채용 혁신 앞장
  • ▲ ⓒNS홈쇼포이
    ▲ ⓒNS홈쇼포이
    ◇ NS푸드페스타 수상작 상품화위한 미식회 열어

    NS홈쇼핑은 27일 서울 연남동 스튜디오에서 NS푸드페스타2025 수상작의 상품화를 위한 ‘미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식회는 NS푸드페스타2025의 수상작 레시피를 실제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NS홈쇼핑 MD들과 하림그룹(하림산업·선진·팜스코) 상품개발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현장에서 수상 레시피로 만든 1차 상품을 시식하며 맛과 품질, 상품 적합성, 대량 생산 가능성 등을 세부적으로 점검했다.

    일부 레시피는 생산 가능성에 대한 평가가 높아, 향후 상품화가 가능한 메뉴는 레시피 보강과 상품성 강화를 통해 실제 상품 출시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 기록

    에이블리는 10월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월 대비 65% 증가하며 패션 업계 FW(가을⋅겨울) 시즌 성수기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같은 기간 주문 수는 54%, 주문 고객 수는 47% 늘었으며, 특히 브랜드 카테고리의 핵심 소비층인 2030세대의 구매 증가가 두드러졌다. 20대 주문 고객 수는 38%, 30대는 35% 상승했다.

    에이블리는 지난달 대규모 할인 행사 ‘메가 세일’을 통해 예년보다 높은 기온과 갑작스러운 추위가 교차하는 오락가락한 날씨 속에서도 다양한 FW 의류 수요를 선제적으로 공략하며 시즌 초반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 ▲ ⓒ세정
    ▲ ⓒ세정
    ◇ 디디에 두보x고윤정, 겨울의 빛 담은 ‘25FW 홀리데이 캠페인’ 공개

    디디에 두보가 연말 시즌을 맞아 ‘2025 FW 홀리데이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앰버서더 고윤정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디디에 두보는 매년 연말을 앞두고 ‘Hurry Up, Santa!’라는 슬로건의 홀리데이 캠페인을 전개하며, 여성들의 로망을 실현하는 주얼리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는 배우 고윤정과 함께 절제된 아름다움과 은은한 반짝임을 극대화한 캠페인과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25FW 홀리데이 컬렉션’은 디디에 두보만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D’ 쉐입에 순수한 화이트, 따스한 옐로우, 로맨틱한 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더해 연말을 눈부시게 물들일 ‘겨울의 빛’을 표현했다. 
  • ▲ ⓒBYC
    ▲ ⓒBYC
    ◇ BYC, 본격적인 겨울시즌 맞아 기능성웨어 '보디히트' 판매 증가

    BYC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따뜻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웨어 ‘보디히트’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BYC ‘보디히트’의 11월 셋째 주(11월17~23일) 직영점 판매 매출은 전주(11월10~16일) 대비 8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디히트는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실내외 다양한 환경에서 착용하기 좋은 얇고 가벼운 경량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모 내의 제품군을 강화해 두꺼운 외투 안에도 가볍고 편하게 작용할 수 있어 일상복과의 매치에도 용이하다.

     
  • ▲ ⓒBYC
    ◇ G마켓,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개최

    G마켓과 옥션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디지털·가전 중심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시즌 수요를 반영해 해외직구, 클리어런스 인기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테마별 총 4개의 쇼핑관을 마련했다. 연말 수요가 많은 디지털·가전 상품을 모은 ‘테크핫딜관’, 반복 구매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스타배송 창고대개방’, 해외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한 ‘해외직구관’, 가격경쟁력이 높은 ‘클리어런스관’으로 구성한다.

    할인 혜택도 강력하다. 매일 00시(자정)에 최대 3만원 할인의 ‘5% 할인쿠폰’ 3종을 선착순 지급한다. 일부 디지털·가전 상품 대상 카드사 결제할인도 제공한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V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는 연말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기프트 전문관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를 오픈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선물 선택의 편의성과 고객 혜택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기프트관은 오는 12월 25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신세계V 기프트 하우스에서는 니치 향수, 럭셔리 화장품, 프리미엄 아우터, 골프웨어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하고 감도 높은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한다. 또한 구매 데이터와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가격대, 선물 대상별 등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별 쇼핑백과 선물 포장 서비스, 풍성한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10주년 감사제 진행 … 고객에게 전세계 여행 지원금

    여기어때가 다음달 10일까지 10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연다. 총 5000만원 경품 행사에 최대 50% 할인 쿠폰까지 풍성한 선물 바구니를 연다.

    당첨자 10명을 선정해 약 500만원 상당의 자유여행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퀴즈 다섯 문제를 모두 통과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달 23일 개별 통보한다. 당첨자 10명은 500만원 상당의 항공과 숙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떠날 수 있다. 

    전 세계 숙소 최대 50%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지급되며 당일 사용해야 한다. 할인율은 랜덤으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 ⓒNOL
    ▲ ⓒNOL
    ◇ NOL, AI 쇼호스트·챗봇 도입한 첫 라이브 커머스

    NOL은 지난 27일 메종글래드 제주 특가 NOL 라이브 방송에서 AI 기반 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AI를 적극 활용해 상품을 소개했다. AI로 제작된 가상의 쇼호스트가 방송 진행을 도왔으며, ‘인서트 AI 보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며 라이브의 몰입감을 높였다. 챗봇은 실시간으로 학습한 쇼호스트의 대화 내용과 혜택 정보를 바탕으로 시청자 질문시 최적의 상담 경험을 제공했다.  

    NOL 라이브를 통해 27일 저녁 7시 부터 10분간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는 메종글래드 제주 투숙 상품을 최대 75% 할인된 특가로 제공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두 번째 크리스마스 시즌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8일부터 신규 음료와 푸드, 굿즈, 기프트 상품 등을 소개한다. 

    올해도 뱅쇼 음료를 소개한다.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는 진한 레드 와인 풍미의 베이스에 자몽, 오렌지, 레몬, 사과를 끓여 클래식한 뱅쇼의 맛을 구현한 과일 토핑을 올렸다. 논 알코올 음료다.

    지난달 30일부터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토피넛 라떼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등 첫 번째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였던 음료도 연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 4종도 함께 선보인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민스타트업스퀘어-삼일PwC,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

    우아한형제들이 삼일PwC와 지난 27일 서울 용산 삼일PwC 본사에서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우아한형제들은 성남 판교 제2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신사옥에 입주 스타트업을 위한 무상 공간을 지원하며, 입주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가 양성 교육, 경영 지원 등 생태계 구축 및 인큐베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기관과 협력해 기술·경영 역량강화 교육 및 자문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성장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삼일PwC는 배민스타트업스퀘어 입주 스타트업에 스타트업 통합경영지원서비스를 제휴 혜택으로 제공한다.
  •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베스트 오브 베스트’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이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메뉴만을 엄선해 재구성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프로모션을 12월 한 달간 선보인다.

    무궁화에서는 한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부드러운 ‘성게알 계란찜’을 비롯해 ‘바닷가재 볶음’, ‘궁중 신선로’, ‘한우 안심구이’ 등 깊은 풍미를 담은 메뉴들로 한식의 진가를 담아냈다.

    도림은 해산물과 한우 요리를 중심으로 한 코스를 마련했다. 모모야마에서는 한우 샤브샤브, 장어 명란솥밥, 계절 사시미, 브리 치즈를 활용한 랍스터 구이 등 모모야마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인기 메뉴들을 한 코스에 담았다.


  • ▲ ⓒ소노인터내셔널
    ▲ ⓒ소노인터내셔널
    ◇ 표선 바다 마주한 소노캄 제주 ‘빌라’ 28일 그랜드 오픈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소노캄 제주 내 프리미엄 평형대를 포함한 ‘빌라(VILLA)’ 공간을 새롭게 오픈한다.

    오는 28일 처음으로 문을 여는 소노캄 제주 빌라는 기존 리조트 단지 내에 총 6개동 48실 규모로 신설되었으며, 표선 바다와 더욱 가까이 마주하고 있어 환상적인 전망과 안락한 공간을 자랑한다.

    객실 타입은 △빌라 디럭스 A, B(3~4인) △빌라 프리미어(6인)부터 취사가 가능한 대형 평형 △빌라 프레스티지(6인) △빌라 프레지덴셜(8인)까지 구성됐다. 
  • ▲ ⓒ쿠팡
    ▲ ⓒ쿠팡
    쿠팡, 장애인 e스포츠 선수 채용 혁신 앞장

    쿠팡은 지난 27일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서울장복)과 함께 ‘중증장애인 e스포츠 선수 직무모델 개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쿠팡과 서울장복이 진행해 온 채용 협력 모델이 ‘2025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취업 우수 사례로 선정된 성과를 기반으로 한다. 맞춤형 e스포츠 훈련 과정 개설과 채용 연계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새로운 고용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개발원은 중증장애인 대상 ‘e스포츠 맞춤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사업을 총괄하며, 서울장복은 훈련과정 설계·운영과 취업 지원을 담당한다. 쿠팡은 훈련생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적합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전형이 마무리되는 오는 12월에는 20명가량의 합격자가 나올 전망이다.
  • ▲ ⓒ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연말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이 연말을 맞아 고객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1일부터 21일까지 ‘연말 고객감사 정(情)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31일 지급 예정이며, 내년 1월 1일부터 60일 내 사용할 수 있다.

    22일부터 31일까지는 ‘2025 연말이닭’ 행사를 펼친다. 방송상품을 1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기프티콘은 내년 1월 12일 이후 발송 예정이다.
  • ▲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10일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신세계사이먼이 11월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10일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이먼 블랙프라이데이(SIMON BLACK FRIDA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이먼 블랙프라이데이는 특히 겨울 아우터 중심 행사로 마련됐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네파, 아이더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롱패딩, 구스다운 등 겨울 필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노우피크, 다이나핏, 코닥에서는 아우터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단독 입점 브랜드에서도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질 샌더는 아울렛 가격에서 최대 50% 할인, 이브살로몬, 앤드원더, 페트레이는 아울렛 가격에서 추가 10% 할인해 준다.(일부 품목 제외) 스포츠&아웃도어 프리미엄 멀티숍 오프아웃에서는 트레일러닝화와 캠핑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 ▲ ⓒ대교
    ▲ ⓒ대교
    ◇ 대교 뉴이프Plus, ‘청춘학교-나만의 비밀친구’ 첫 방영

    대교의 시니어 교양 정보 채널 ‘대교 뉴이프Plus’가 ‘청춘학교-나만의 비밀친구’를 오는 12월 4일 오후 7시 30분에 첫 방영한다고 밝혔다.

    청춘학교는 시니어들이 추억의 교실에 모여 게임과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리티 기반 두뇌 힐링 캠프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 번째 시리즈 ‘청춘학교-나만의 비밀친구’는 시니어 참가자들이 ‘비밀 친구’ 미션을 수행하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의 인지 기능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 ⓒ동원
    ▲ ⓒ동원
    ◇ 동원F&B, 온라인몰 통합

    동원F&B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통합한다.

    이번 통합은 이원화되어 있던 온라인 역량을 하나로 모아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동원F&B는 이를 통해 ▲통합 회원 관리 ▲물류 시스템 일원화 ▲마케팅 효율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반찬&은 12월 29일 운영을 종료하며, 회원들은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 통합 회원으로 전환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감사 쿠폰 1만 원이 제공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오즈키친 가라아게’ 출시

    오뚜기가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가라아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깊은 간장 풍미와 은은한 생강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엄선한 닭다리살을 사용해 촉촉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얇고 가벼운 전분 튀김옷으로 바삭함까지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정통 가라아게를 즐길 수 있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KB캐피탈과 취약계층 아동 지원

    맘스터치는 ‘맘스터치와 KB캐피탈이 함께 하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외식 상품권 및 문화생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한 한 끼인 햄버거를 전달한다.

    이번 행사 기부금은 맘스터치와 KB캐피탈이 공동 출연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추진돼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후원으로 관악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5개 센터 내 약 800명의 아동들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매월 1회 열리는 ‘햄버거데이’를 통해 인근 맘스터치 매장에서 조리한 따뜻하고 푸짐한 맘스터치 버거를 마음껏 즐기게 된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스누피 도넛 4종’ 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레트로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스누피 도넛 4종을 11월 29일 출시한다.
     
    ▲스누피 도넛 ▲찰리브라운 오너먼트 도넛은 귀여운 캐릭터 속 헤이즐넛 초콜릿 스프레드, 스위트 펌킨 필링을 채워 넣어 눈과 입으로 즐기는 달콤함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 리스 도넛 ▲산타 벨리 도넛은 크리스마스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모양으로 피스타치오 크림, 뱅쇼 필링이 채워졌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11월 2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31일간 한정 판매된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의 포근한 감성을 담은 ‘스누피 크리스마스 머그’ 2종을 내달 5일 출시할 예정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주토피아 2’ 신제품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주토피아 2> 테마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주토피아 2 닉 피넛 초코 케이크’는 귀여운 ‘닉’의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한 케이크로 촉촉한 초코 시트 사이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 버터 초코 크림을 샌드해 풍미를 강화했다.

    쁘띠 롤케이크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주디’와 ‘닉’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에 누구나 좋아할 살구, 무화과 플레이버를 각각 담았다.

    ‘살구잼 쁘띠 롤케이크’는 은은하고 상큼한 살구잼을 더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무화과 쁘띠 롤케이크’는 달콤한 크림에 무화과를 더해 풍미 가득한 맛을 완성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미쟝센,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헤어 패션 브랜드 미쟝센이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 라인을 출시한다.

    미쟝센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은 살롱 수준의 단백질 케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영양 홈살롱 헤어케어 라인이다. 콩에서 추출한 저분자 단백질 성분 뉴트리-소이 프로틴(Nutri-soy protein) 콤플렉스를 2만ppm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선사한다.

    라인업으로는 풍성한 거품으로 헹구는 순간까지 부드러운 샴푸와 영양감을 급속 충전해주는 트리트먼트, 고급스러운 광채와 윤기를 제공하는 오일세럼이 구성뙜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VDL ‘2025 올리브영 어워즈’ 3관왕 영예

    LG생활건강은 28일 국내 대표 H&B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주최하는 어워즈에서 △비욘드 클래식 핸드크림 딥 모이스처 △VDL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VDL 커버 스테인 하이커버 쿠션 등 3개 제품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1년간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부문별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실제 소비자의 선택 결과를 반영한 만큼 업계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 지표 중 하나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2월 한달간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비욘드는 ‘클래식 핸드크림 딥 모이스처 기획’을 통해 기존 100ml 본품에 30ml 용량을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