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50억원 규모 사업 편입 … 아워홈 식음료사업부문 외형 30% 확대대형 사업장 및 프리미엄 채널 수주서 경쟁력 확보신설 고메드갤러리아 수장에 차기팔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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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워홈이 자회사 고메드갤러리아를 통해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앞서 8월 28일 체결한 영업양수도 계약에 따른 것으로 아워홈은 사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신세계푸드 인수를 추진해왔다.

    이번 인수는 단순 외형 확대가 아닌 아워홈의 사업 역량과 성장동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아워홈 미래비전총괄인 김동선 부사장은 앞서 5월에 열린 아워홈 비전선포식에서 ▲밸류체인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생산 물류 전처리 효율화 ▲세계 최고 수준의 주방 자동화 기술력 확보 등을 통해 아워홈의 시장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인수 합병을 통해 연 매출 2750억원 규모의 급식·F&B 사업이 편입돼면서 아워홈의 식음료사업부문 외형은 약 30% 확대될 전망이다.

    오피스∙산업체 위주에서 주거단지, 컨벤션 등 고부가가치 채널이 추가되면서 포트폴리오도 확장됐다. 이 같은 변화는 향후 대형 사업장 및 프리미엄 채널 수주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워홈과 고메드갤러리아는 양사가 가진 강점의 결합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아워홈의 식자재 공급, R&D 역량, 운영 노하우 등이 더해지는 만큼 고메드갤러리아의 식단 구성과 식품의 품질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신설 법인인 고메드갤러리아의 수장은 차기팔 대표가 맡는다. 차 대표는 아워홈 외식사업부장과 디자인본부장 등을 거친 전문가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과 그룹 계열사의 운영·제조·유통·미래기술 역량과 고메드갤러리아의 프리미엄 시장 경쟁력이 앞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