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김주미 상무, 이노션 김세희 CD, 이노레드 김태원 공동 대표, 웨버샌드윅 코리아 배정화 대표 선정현대차·삼성·OPPO,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 첫 배출출품작 접수, 2026년 1월 29일까지
  • ▲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김주미 현대자동차 상무, 김세희 이노션 CD, 배정화 웨버샌드윅 코리아 대표,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 대표.©Spikes Asia
    ▲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김주미 현대자동차 상무, 김세희 이노션 CD, 배정화 웨버샌드윅 코리아 대표,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 대표.©Spikes Asia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6 어워즈 심사를 맡는다. 

    11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대한민국에서는 김주미 현대자동차 상무와 김세희 이노션 CD(Creative Director),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 대표, 배정화 웨버샌드윅 코리아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먼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김주미 상무는 현대차를 비롯해 지난 20여 년간 마케팅을 담당한 전문가로, 올해 세계 최고 권위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라이언즈(Cannes Lions) 2025' 그랑프리를 비롯한 국제 광고제를 휩쓸어 주목을 받았다.

    김세희 이노션 CD는 오디오 & 라디오(Audio & Radio), 필름(Film), 인쇄 & 출판(Print & Publishing) 부문 심사를 맡는다. 김 CD는 가족의 행복을 현실감 있게 전달한 KCC건설 스위첸 광고 시리즈를 총괄한 전문가로, 한국적이면서도 진정성 있는 크리에이티비티로 유명하다.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 대표는 이노레드에 앞서 약 18년 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수많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아온 인물이다.

    PR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배정화 웨버샌드윅 코리아 대표는 외국계 커뮤니케이션 기업에서 평판관리, 브랜드 포지셔닝, 위기·이슈관리 등에서 전문성을 쌓은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멜라니 스피트(Melanie Speet)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는 "심사위원단은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핵심"이라며 "각 심사위원은 탁월한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비티가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역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고 있다. 이들의 선정한 작품이 APAC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LIONS)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심사위원단 구성은 크리에이티비티가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보여준다"며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성장을 견인하고, 참여를 높이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작품을 인정함으로써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APAC 전역 기업들의 실질적 성과로 어떻게 이어지는지를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심사위원들이 어떤 작품을 주목하게 될지, 그리고 어떤 대화를 이끌어낼지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의 심사위원 전체 명단은 아래와 같다.

    Audio & Radio, Film, Print & Publishing
    Reed Collins | Chief Creative Officer, Ogilvy, APAC
    Ajay Thrivikraman | Chief Creative Officer, Publicis Groupe, South East Asia
    Matty Burton | Chief Creative Officer, Omnicom, Oceania
    Nurlan Satarov |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Kazakhstan
    Pathida Akkarajindanon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Wolf BKK, Thailand
    Ruchi Sharma | Founder and Chief Creative Officer, HumanSense, Sri Lanka
    김세희(Sehee Kim) | Creative Director, Innocean, South Korea
    Teeny Gonzales, CEO and Chief Creative Officer, SEVEN A.D., the Philippines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Creative Commerce
    Lisa Fedyszyn | Chief Creative Officer, Special, Aotearoa New Zealand
    Ben Sun Erhei | CEO and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Creative China, Mainland China
    Farrukh Sharif | Creative Director, Synthesis Advertising Agency, Uzbekistan
    김주미(Jumi Kim) | Head of Brand Experience Sub-Division, VP, Hyundai Motor Company, Global
    Mandie Van der Merwe | Chief Creative Officer, Saatchi & Saatchi, Australia
    Nopharit Dusadeedumkoeng | Chief Creative Officer, TBWA\Juice Bangkok, Thailand
    Shinichi Kobayashi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and Creative Innovation Officer, ADKMS Inc., Japan

    Creative B2B
    Wendy Walker | VP and Chief Marketing Officer, Salesforce, ASEAN
    Ant Melder | Creative Partner, Cocogun, Australia
    Ashish Khazanchi | Managing Partner, Enormous Brands, India
    Carolyn Devanayagam | Head of Weber Advisory APAC and Managing Director, Singapore, Weber Shandwick, APAC and Singapore
    Ganzorig Vanchig | Founding Chairperson, Bat Solution Partners, Mongolia
    Pearlyn Chiam | Creative Experience Director, Transmission Agency, Singapore

    Creative Data, Innovation
    Maurice Riley | Chief Data Officer, Publicis Groupe, ANZ
    Alvin Neo | Chief Customer & Marketing Officer, FairPrice Group, Singapore
    Diana Boo | Chief Marketing Officer, Boost Holdings Sdn Bhd, Malaysia and South East Asia
    Gurbaksh Singh | Chief Creative Officer and Chief Innovation Officer, Dentsu Creative, India
    Mark Brenndorfer | Creative Director, VML, Mainland China
    Marta Caseny Rius | Group Creative Director, R/GA, APAC
    Tennille Barnes | Head of Creative Tech & Innovation, Colenso BBDO, Aotearoa New Zealand

    Creative Effectiveness, Creative Strategy
    Shilpa Sinha | Chief Strategy Officer, McCann Worldgroup, APAC
    Anirban Roy | Chief Strategy Officer, Leo, India
    Hannah McHard | Head of Effectiveness, BMF, Australia
    Munas Van Boonstra | Managing Director, Monks, South East Asia
    김태원(Taewon Kim) | CEO, INNORED, South Korea
    Truong Le | Marketing Director, Samsung Electronics, Vietnam
    Yabin He | Chief Growth Officer, McDonald's China, Mainland China

    Design, Industry Craft
    Atiya Zaidi | CEO and Chief Creative Officer, BBDO, Pakistan
    Ashwini Deshpande | Co-Founder and Director, Elephant Design, India
    Bianca Mente | Design Director, Design Bridge and Partners, Singapore
    Biboy Royong,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Creative, the Philippines
    Joseph Lau | Global Head of Creative and Design, OPPO, Global
    Kevin Wilson | Creative Director, Nani Creative, Australia
    Leila Kaimoldanova | Founder, BrandForma, Kazakhstan

    Digital Craft, Social & Creator
    Barbara Humphries | Chief Creative Officer, Droga5 ANZ, part of Accenture Song, ANZ
    Alan Leong | Content Solution Lead SEA, TikTok, South East Asia
    Deepika Baghel | Senior Creative Director, Kinnect, India
    Jao Bautista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Propel Manila, the Philippines
    Jennifer Tse | Social Media Director, Havas, Hong Kong SAR
    Kazuki Tsuburaki | Managing Director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Digital, Japan
    Rafael Imamniyazov | Creative Group Head, GForce Grey, Kazakhstan
    Sorada Sonprasit | CEO, Publicis Groupe, Thailand

    Direct, Outdoor
    Anupama Ramaswamy | Managing Director and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Creative, India
    Iska Hashim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Leo, Malaysia
    Jayel Ladioray | VP, Head of Consumer Communications & Experience, Nestlé, the Philippines
    Mo Chen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TBWA\Shanghai, Mainland China
    Mohammad Akrum Hossain | Chief Creative Officer, POP5, Bangladesh
    Renata Muratova | Independent Creative Director, Kazakhstan
    Richard Williams | Grou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VML, Australia
    Sayaka Arimoto | Creative Director and Copywriter, Dentsu Inc., Japan

    Entertainment, Gaming, Music
    Britney Pai | Head of Entertainment, dentsu, Greater North Asia
    Corey Chalmers | Chief Creative Officer, YoungShand, Aotearoa New Zealand
    Giant Kung | Chief Creative Officer and Writer, Ogilvy, Taiwan
    Mariya Mun | CEO, NOTO Agency, Kazakhstan
    Prachi Narayan | Managing Partner, Havas Play, India
    Primus Nair | Creative Director, Our LEGO Agency, APAC
    Ryota Haraguchi | Creative Director, TBWA\HAKUHODO, Japan

    Film Craft
    Wuthisak Anarnkaporn | Film Director and Founder, Factory01, Thailand
    Abhinav Pratiman | Film Director, Early Man Film, India
    Ben Dailey | Managing Director and Executive Producer, The Sweetshop, Aotearoa New Zealand
    Jacqueline Wu | President of Operation, McCann Worldgroup China and CEO of Craft China, Omnicom Production, Mainland China
    Joanne De Rozario | Managing Director, Prodigious, South East Asia
    Rani Rauf | Director, Executive Producer, Hidra Production, Indonesia
    Rick Sakurai | Creative and Managing Director, MassiveMusic Tokyo, APAC

    Healthcare
    Rohini Miglani | Former VP at P&G, Asia, Middle East, Africa and India
    Brian Ng | Chief Experience Officer, Publicis China and Head of Strategy, Publicis Health China, Hong Kong SAR and Mainland China
    Catherine Huang | Director, Public Affairs, Gilead Sciences, Taiwan
    Jini Mathai | Regional Business Head, Havas Health Network, South East Asia
    Puneet Kapoor | Chief Creative Officer, South region, Ogilvy, India
    Sharon Howard-Butler | Creative Partner, Omnicom Health, Australia
    Shoji Taniguchi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Digital, Japan

    Media
    Josh Gallagher | Chief Strategy & Growth Officer, WPP Media, APMEA
    Ahmed Kapadia | Chairman and CEO, Synergy Group, Pakistan
    Harsh Deep Chhabra | Global Media Lead, Godrej Consumer Products Limited, Global
    Huong Ta | Personal Care Lead and Media Director, Unilever, Vietnam
    Miki Lee | Managing Director, Starcom, Taiwan
    Sarah Louzioui | CEO, Havas, Cambodia
    Sian Whitnall | CEO, OMD, Australia

    PR
    Tomoko Tagami | Founder and CEO, Synasia, Japan
    Daniel Ko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Edelman, Singapore
    Deepshikha Dharmaraj | CEO, Burson Group, India
    배정화(Elizabeth Bae) | Managing Director, Weber Shandwick, South Korea
    Jon Austin | Co-Founder and Chief Creative Officer, Supermassive, Australia
    Mihi Blake | Founder and Managing Director, Māia, Aotearoa New Zealand
    Sisca Margaretta | SVP, Corporate Communications, Visa, APAC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심사위원단에는 현대자동차와 삼성, 부스트 홀딩스(Boost Holdings), 페어프라이스 그룹(FairPrice Group), Godrej Consumer Products, 레고(LEGO), 오포(OPPO) 소속 전문가들이 처음으로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출품작 접수는 오는 2026년 1월 29일 목요일까지 진행된다.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브리프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