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서 가장 화제된 모바일 게임 입증현지 이용자 관심과 호응도 재확인
  • ▲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대만 ‘바하무트 어워드’에서 모바일 게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바하무트 어워드는 대만 게임 및 애니메이션 이용자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플랫폼 바하무트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 행사다. 올해는 바하무트 내 공식 게시판에 나타난 이용자 반응과 활동 데이터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공식 게시판 이용자 반응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해 상위 3개 작품을 선정했고, 이 중 ‘카제나’가 1위에 올랐다.

    카제나는 출시 이후 바하무트 모바일 게임 공식 게시판에서 높은 인기도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여러 기간에 걸쳐 게시판 인기도 1위를 차지하며 대만 내 모바일 게임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은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대만 게임 시장에서는 바하무트 랭킹이 작품의 인기도와 흥행 여부를 판단하는 주요 기준으로 활용된다. 이번 수상은 카제나가 대만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한편, 카제나는 지난 20일 공식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2026년 상반기까지의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를 중심으로 신규 전투원과 스토리,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과 운영 개선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