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500여 명이 거쳐 간 CMO맞춤형 프로그램글로벌 리더 간 네트워킹6월 25~26일, 이틀간의 집중 리더십 워크숍
  • ▲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칸라이언즈서울
    ▲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칸라이언즈서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는 브랜드의 마케팅 책임자를 넘어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치와 데이터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 세계 마케팅 리더들이 매년 6월 프랑스 칸으로 모이는 가운데, 칸라이언즈가 운영하는 CMO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23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선 글로벌 시니어 마케팅 리더들을 위한 C-레벨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2026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CMO Accelerator Programme)'을 운영한다.

    칸라이언즈 첫째날인 6월 22일 월요일 저녁에 웰컴 리셉션을 통해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이 진행되고, 24일 저녁엔 만찬이 예정 돼 있다. 본격적인 워크숍 프로그램은 25일과 26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지난 2013년 개설 이후 50개국 500명 이상의 동문을 배출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리더들이 모여 영감을 나누고 네트워킹하는 장으로 자리 잡고있다.
  • ▲ 2026년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CANNES LIONS
    ▲ 2026년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CANNES LIONS
    글로벌 마케팅 리더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칸라이언즈를 찾는 이유는 명확하다. 상받는 캠페인을 보는 것 이상으로, '크리에이티비티'를 어떻게 비즈니스 성과와 브랜드 가치로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실전적 해답을 얻기 위해서다. 특히 CMO 액셀러레이터는 같은 고민을 공유하는 전 세계 브랜드 리더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해 서로의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하는 '피어 투 피어(P2P)' 학습의 정수를 제공한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인 웬디 워커(Wendy Walker)는 본 프로그램에 대해 "전 세계에서 모인 CMO들이 한데 어우러져 서로를 독려하고, 도전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다양한 국가의 리더들과 소통하며 얻는 통찰이 마케팅 리더로서의 성장에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스마티(Smarty)의 브랜드·마케팅 총괄 사예드 하자마이딘(Sayed Hajamaideen)은 "지난 몇 년간 나 자신에게 했던 투자 중 단연 가장 중요했다. 현업에 복귀하자마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후기를 전했다.

    2026년엔 전 P&G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이자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짐 스텐젤(Jim Stengel)과 30년 경력의 브랜드 전략 전문가 수잔 토솔리니(Suzanne Tosolini)가 프로그램 디렉터를 맡아 이틀간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들은 복잡한 시장 속 CMO 역할의 진화, 크리에이티브 우수성을 통한 비즈니스 돌파구 마련, 리더 개인의 역량 및 에너지 관리라는 세 가지 핵심 기둥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이끌 예정이다.

    참여하는 CMO들은 칸라이언즈 심사위원들로부터 직접 수상작의 인사이트를 전해 듣고 애플(Apple)이나 코카콜라(Coca-Cola) 같은 글로벌 브랜드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크리에이티브가 어떻게 강력한 팬덤과 매출로 이어지는지를 체득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최소 10~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CMO, CBO 등 C-레벨 또는 부사장(VP)급 임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에게는 칸라이언즈 골드 패스(Gold Pass) 혜택은 물론, 전용 네트워킹 만찬과 시상식 VIP석 제공 등 최고 수준의 혜택이 주어진다.

    칸라이언즈서울 이성복 대표는 "글로벌 시장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리더들과의 교류는 국내 마케팅 환경에서는 얻기 힘든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국내 리더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6 칸라이언즈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칸라이언즈서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8,688유로(한화 약 1500만원)다 한편, 칸라이언즈서울은 오는 2월말부터 한국참관단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서울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