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까지 접수해 4월 30일 시상식에서 결과 발표그랑프리 수상팀에 칸라이언즈 입장권·항공·숙박 제공
  • ▲ ⓒ칸라이언즈서울
    ▲ ⓒ칸라이언즈서울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대학생 크리에이티비티 공모전 '드림라이언즈(Dream Lions)'가 2026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참관 기회를 걸고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를 발굴에 나선다.

    27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2026 드림라이언즈가 오늘부터 3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 과제는 오늘 오후 칸라이언즈서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30세 이하(1995년 6월 26일 또는 이후 출생) 학생으로, 개인 또는 최대 4인까지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현업 종사자는 지원할 수 없다.

    제출물은 20장 이내의 기획서(PPT 혹은 PDF)로, 아이디어·인사이트·주제 연관성·완성도를 기준으로 종합 평가가 이뤄진다.

    1차 심사 결과는 3월 25일 발표되며,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4월 2일 대면 프리젠테이션(PT) 심사를 거친다. 최종 수상 결과는 4월 30일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 ▲ 2025 드림 라이언즈 페스타. ⓒ브랜드브리프
    ▲ 2025 드림 라이언즈 페스타. ⓒ브랜드브리프
    시상 규모는 1500만원 상당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팀에게는 2026 칸라이언즈 학생 입장권(Student Pass) 2매와 함께 숙박과 항공편이 모두 제공된다. 광고인이라면 모두가 꿈꾸는 칸라이언즈에 학생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열린다. 

    골드·실버·브론즈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금(50만원, 30만원, 20만원)과 인증서가 수여된다. 본선 진출팀과 입상자 전원에게 9월 열릴 예정인 칸라이언즈서울 입장권도 주어진다.

    이성복 칸라이언즈서울 대표는 "드림라이언즈는 단순한 아이디어 경쟁을 넘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무대와 직접 연결되는 실질적인 기회"라며 "학생 시절에만 도전할 수 있는 경험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