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026년도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안랩, 파트너사와 AI보안 전략 공유 ‘파트너 데이’ 개최
  • ▲ ⓒ컴투스
    ▲ ⓒ컴투스
    ◆컴투스, ‘컴프야’ 시리즈 새 시즌 준비 돌입

    컴투스가 KBO 리그 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새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6(이하 컴프야2026)은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3년 연속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타이틀 넘버링을 교체했다.

    스프링캠프 시작과 국제대회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월 27일까지 ‘국제대회 기념 미션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인트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프링 캠프 꾸러미’ 이벤트와 훈련을 통해 보상을 지급하는 ‘2026 스프링캠프’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6(이하 컴프야V26)도 타이틀 이미지와 로고 교체를 완료했다. 올해에도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과 KIA 타이거즈 김도영이 모델로 활약한다.

    새 시즌을 준비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게임 내 로비 화면이 새롭게 변경돼 입체감을 높였고, 각 리그 플레이 및 일일 미션 수행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포인트를 전반적으로 강화해 유저들이 개막 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홈런 연출이 추가되고, 타자의 헬멧과 투수 모자의 리얼함을 극대화하는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개선점도 반영됐다. 오는 2월 28일 ‘컴프야V 페스타’를 통해 ‘컴프야V26’ 유저들과 함께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펄어비스, 2026년도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펄어비스가 2026년 채용연계형 봄 인턴십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직무는 ▲엔지니어링 ▲아트(콘텐츠) ▲게임디자인(기획) ▲서비스디자인(웹 기획) 등 게임 개발 전반으로 구성됐다. 

    인턴십 참가자는 직무별 특성에 맞춰 프로젝트 참여와 과제 수행을 통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는다. 인턴십 종료 후에는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기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다. 지원서는 2월 10일까지 펄어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직무별 상세 요건과 전형 일정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앞으로도 인턴십 운영을 비롯해 게임동아리 후원과 채용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 게임 인재 확보에 지속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위메이드맥스 PvPvE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가 스팀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다.

    원웨이티켓스튜디오의 첫 타이틀인 ‘미드나잇 워커스’는 한국 시간 기준 29일 오전 11시부터 스팀 플랫폼을 통해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1만9900원이며, 얼리 액세스를 기념해 2주간 20%의 론칭 할인을 적용한 1만592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정 DLC 패키지도 선보인다. DLC 패키지는 ▲탈출 포드 트래커 스킨 1종 ▲라이트 스킨 1종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게 지급되는 추가 보관함으로 구성됐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클래스 전반의 밸런스 조정과 좀비 AI 개선을 비롯해 좀비 컨테이너 추가, 핑 시스템과 팀 보이스 채팅 도입, 신규 오브젝트와 랭킹 시스템 추가 등 전투와 UI·UX, 커뮤니케이션 영역 전반을 강화했다.

    송광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대표는 “장기적으로 사랑받는 타이틀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랩, 파트너사와 AI보안 전략 공유 ‘파트너 데이’ 개최

    안랩은 ‘파트너 데이 2026’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에이전틱 AI: 보안 운영을 최적화하다’를 슬로건으로 열렸다. 안랩은 총판과 공인 파트너사의 대표이사와 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사업 전략 ▲제품 로드맵 ▲파트너 정책과 프로그램 ▲파트너 기술지원 전략 등 동반 성장 전략과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AI 대전환 시대의 변화를 가속하며 도약할 수 있는 동반 성장의 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